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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게임 해킹 좀 해주세요(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이야)
게시물ID : gametalk_3334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소통되면장땡
추천 : 0
조회수 : 119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01/14 20:32:23
게임 주소: http://armorgames.com/play/16123/decision-3


그냥 구글에서 hacked games 라고 치면 촤르르륵 나오는 플래시게임 해킹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도 다른 해킹 사이트를 많이 찾아다녔지만... 대부분 구버전을 해킹한 것이더군요.

아래는 결정적 이유 7가지들.



http://www.hackedarcadegames.com/game/20085/Decision-3.html
(위의 해킹사이트 버전 한정)

decision3 hacked 1.02armd 버전과 Kongregate 1.19k 비교



1. 스킬 레이지(rage)가 발동하면 체력만 약간 높아졌는데 오히려 모든 스킬과 무기 데미지가 3분의 1로 감소함(!).
아머게임즈는 패치로 데미지도 중첩때마다 30%정도 더 높였는데 구버전 레이지는 천하의 개쓰레기.


2. 위험도는 8%나 되는 주제에 좀비 웨이브는 자주 발생하지만,
정작 한번에 뭉쳐서 밀려오는 좀비 출력 자체는 적어서 재미없음(easy, normal, hard 전부 다 해당)


그 문제 때문에 아머게임즈에서는 패치를 통해 위험도를 7%로 낮추었고,
지형 입구가 좁은 경우 좀비도 더 뭉쳐서 무자비하게 밀려와
이지 난이도에서도 전략으로 승부하게 만들었는데 여기선 그런 거 없음(ㅜㅠ).


3. 거기다가 아웃포스트의 거치형 무기인 개틀링, 안티탱크 캐논, 미사일, 라이플이 신버전보다
데미지가 무려 2.5배나 낮아(!) 데미지가 거의 안 들어갑니다.

거치형 중화기 데미지가 지루한건 hard데미지나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좀비 쓰나미 막는 용도로 중화기 설치하는건데, easy버전에서 데미지가 지루하면 누가 좀비디펜스를 하겠어요?
그냥 Zzz버튼으로 day 넘기고 그라운드에 개입해서 위험도 수치 40% 쓸어버리고 말지.

hard버전에서도 뎀지는 똑같아서 이건 뭐 딜을 하라는건지 그냥 게임 손놓고 기지파괴되라는건지 말이 안나옵니다.
공속이야 그렇다 쳐도 전략적으로 빌드를 짤 수 있는, 홀딩이나 넉백은 특성이니까 그렇다 치고,
최소한의 딜은 되야 하는데, 솔저 5명을 들여서 로켓 2개, 개틀링 1개를 얹어놔도 딜이 안나오는 판국이니...



여기에 관해서는 진짜 별의별 쌍욕이 튀어나올 정도입니다...와 나 진짜 게임 하라는건지 원. 존나 빡치네.

개틀링 중화기(공속 분당 600발)1개 한정해서 약체 노란좀비가 9~10방에 죽고, 갈색 개좀비가 12~17방에 죽습니다.

이건 양반이고, 위험도 수치가 꽉 찼을때 개틀링 무기 하나 설치한걸로 20% 감소시키려면....
하지 마세요. 중요하니까 두번 말합니다, 하지 마세요.

다른 거 다 필요없고 개틀링 1개로 자이언트 좀비 트롤(위험도 최상급) 죽이려면 최소한 150발(!)은 쏴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최상급 개체들이 꾸역꾸역 밀려들면...게임 때려치우고 싶죠.


4.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전체 몬스터 체력 밸런스가 거지 같습니다, 진심으로.
여기에 관해서는 반토막 논문급 전략빌드도 쓸 수 있어요(진지)

easy버전을 하다 보면 내가 하드+를 하는 건지, 노말을 하는 건지 헷갈립니다.


그냥 예시만 몇 개 들어보죠 (구버전 easy 기준)


(Stability로 스페이스바 눌러 공속 증가와 쿨타임 50% 감소 활성화 상태)

1)권총 풀업해서 데저트 이글로 중급의 울프 뮤턴트가 한 방에 안 죽음(신버전 normal~hard 사이로 봐야 할 듯)

2)산탄총 풀업시 한 방 쏠때 200데미지(50데미지 x4펠렛)인데 하급인 좀비 리버(노란색)가 펠렛 1방 맞으면
체력이 20~35% 남습니다(체력이 신버전 hard++ 수준;;;)

3)맨 위에 적어놨듯이 레이지가 개쓰레기라서 안 찍습니다. 데미지가 3분의 1토막나니까요.
게다가 스킬 찍는다고 흡혈특성이 나타나는 것도 아닌데 왜 찍나요.

그러나, 그것 때문에 공속에 무지막지한 영향이 발생하는 덕에 딜레마에 빠집니다.
실수로 찍기라도 하면 분노는 둘째치고 게임 다시 시작하면서 따라오는 멘붕은 덤


레이지 안 찍을 때 칼 공속 초당1~2방
레이지 2중첩 활성화 칼 공속 초당 11~14회

화염방사기 공속 1탄창(추정 150발) 비우는데 최소 9초이상
레이지 2중첩 활성화 화염방사기 공속 1탄창 비우는데 고작 1.5초


4)저격총 풀업시 210데미지로 상급~최상급 개체인 뮤턴트 마스터에게 최소 11~16방,
최종보스격인 슈퍼뮤턴트에게는 최소 30~38방(미쳤다 ㅁㅊㅇ)



아머게임즈는 패치를 통해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normal 난이도로 하면 좀비 쓰나미를 막건,
개입해서 좀비를 갈아버리건 어쨋든 전략만 적절하게 짜면 히트 앤 런도 가능해서, 아 이거 노말 난이도 맞구나. 하고 이해가 갑니다.

근데 1.02 하드(hard) 버전은 개병신이라 신버전보다 물량이 무려 1.8배나 줄어들음.
무슨 마약을 하셨길래 구린버전을 해킹하신거에요? 대가리에 뇌 말고 돌이 들어있어서?



5. 치트 자체는 오히려 굉장히 잘한 편입니다.
근데 문제는 전체 사람수 5명 추가하는 것 중에 전혀 쓸모도 없는 시티즌(cityzen) 5명 추가하는거.

시발롬의 시티즌은 전체 구역 다 합쳐도 7명밖에 안들어가는데
개등신 같은 시티즌이 캠프 자리를 차지해서 유용한 인적자원을 못 빼오고 있음.

빌더나 엔지니어는 개조에 엄청나게 많이 사용되니까 그렇다 쳐도 시티즌은 대체 왜 있나.
게임 시스템상의 훈련 같은걸 통해서 엔지니어나 빌더로 바꿀 수 있으면 모를까(희망사항).

그러니까 치트 내용 1개를 바꿔야 됨다.

[J] - Add 5 Members to team(but Citizen Nope;Useless) 이런 식으로.


6.문자 그대로 Start Over로 재시작할시 난이도가 hard+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hard로 유지됨.
문자만 hard로 유지되는건 이해가 됨, 신버전도 그렇게 표기되어 있으니까.

그러나 몬스터 체력밸런스가 hard+가 아니고 hard와 똑같다(3회차에도 곶통멘붕)
양파 껍질처럼 까도 까도 존나게 멍청하고 병신같은 버그.


7.게임 주소를 콩그리게이트가 아니고 아머게임즈로 바꾼 이유입니다.
콩그리게이트 버전은 끔찍하고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처음 지역에 진입할 때 인터스펙터를 호위해서 쉘터로 들여보낼 때, 거의 80%확률로 인터스펙터가 쉘터에 안들어가는 판정(!)이 나서
무조건 같은 지역에 2번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2번째는 무조건 해금되더군요.
(불사판정 없애보려고 ECC한테 드럼통 가까이 대놓고 고의로 터트리는 건 덤, 근데 절대 안죽음 엉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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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플겜게에다 올리려고 했지만 그곳은 말 그대로 플래시게임 올리는 곳이고....찾다보니 여기밖에 답이 안나오더라고요.

비공은 해주셔도 되는데 악플만 쓰지 말아주세요(자존감 제로).

이런 글을 써도 되는지 몰라서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콩드립이 재미없고 지겨운 건 이해가 가는데 영화리뷰나 영화 줄거리에다 드립을 쳐서...안조심해도 됩니다,
욕나옵니다,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네요)


살다살다 이런 게시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네요. 디시젼3 해본것만 9000시간 넘어가는게 함정
일단 게시글 올려보고 추후 반응을 지켜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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