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처신
게시물ID : lovestory_334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시골똥개
추천 : 0
조회수 : 78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1/02/22 03:44:53
◆ 선행을 외면하고 마음의 문을 닫으면, 머지않아 의사에게 문을 열어줘야 한다.

◆ 다른 사람 앞에서 부끄러워할 줄 아는 것과 자기 자신 앞에서 부끄러워할 줄 아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 명성은 좇아가면 잡을 수 없지만, 피하려고 하면 저절로 따라온다.

◆ 올바르지 못한 사람은 자신의 욕망에 지배당하지만, 올바른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지배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이 자기를 칭찬하도록 만들 수 있다면 좋은 일이다. 그러나 자기가 자기를 칭찬하는 것은 옳은 일이 아니다.

◆ 항아리는 동전이 몇 개 되지 않으면 시끄럽게 소리가 나지만, 가득 차면 오히려 조용하다.

◆ 항아리의 모양만 보지 말고 그 안에 무엇이 담겨 있는지를 살펴보라.

◆ 오이는 싹이 갓 돋은 상태만으로는 그 맛을 예측할 수 없다.

◆ '혀'에게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라는 말을 부지런히 가르쳐야 한다. (군대제외)

◆ 도둑도 도둑질을 하지 않을 때는 자신을 도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의사가 무료로 처방전을 써준다면 그것을 믿지 마라.

◆ 맛있는 요리를 한 번 실컷 먹고 그 다음날부터 굶느니보다는, 평생 양파만 먹고 사는 게 더 낫다.

◆ 이 세상에는 너무 지나치면 안 될 여덟 가지가 있다. 여자·돈·술·잠·일·약·향수·여행이 그것이다.

◆ 아랫사람의 말을 귀담아 듣는 사람과, 젊은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노인이 함께 있는 세상은 복된 세상이다.

◆ 좋은 음악, 조용한 풍경 그리고 그윽한 향기는 사람의 마음을 포근하게 해준다.

◆ 좋은 가정, 좋은 아내, 좋은 옷은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안겨주는 세 가지 요소이다.

◆ 사람을 빨리 늙게 하는 요인에는 공포·분노·자녀 그리고 악처라는 네 가지가 있다.

◆ 아무리 부자라도 남을 위해 베풀 줄 모르는 사람은 소금을 치지 않은 진수성찬과 같다.

◆ 불이 켜진 양초 하나로 수많은 양초에 불을 붙여도, 원래의 불빛이 약해지는 것은 아니다.

◆ 스승보다 더 배우면 인생이 더욱 풍요롭게 되고, 사색을 많이 하면 그만큼 지혜도 많이 쌓인다.

◆ 사람들을 만나 유익한 얘기를 들으면 좋은 길이 열리고, 자선을 많이 베풀면 그만큼 널리 평화가 깃든다.

◆ 좋은 항아리를 얻으면 바로 그날부터 사용하라. 내일이면 깨져 못쓰게 될지도 모른다.

◆ 이 세상에는 너무 과하게 사용해서는 안 되는 세 가지가 있다. 빵에 넣는 이스트와 소금과 망설임이다.

◆ 전당포는 과부와 어린 아이들의 물건을 맡아서는 안 된다.

◆ 행동은 말보다도 오히려 목소리가 크다.

탈무드에 나오는 내용인데 좋아서 올려 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