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HIT]현재까지 게임에 대한 느낌... / 초보분들 게임 가이드겸..
게시물ID : mobilegame_334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뭐든초보
추천 : 0
조회수 : 1153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5/12/02 05:10:30
옵션
  • 창작글

캐릭은 키키입니다(그래서 키키를 더 자세히). 리세마라 안했구요(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질릴까봐). 과금은 잘 안하는 편인데 이번엔 성장이랑 월간패키지 구매 했습니다. 앞으로는 할 일이 없을거 같네요...(이유는 차차 설명)

1. 먼저 캐릭은 사냥은 키키 / 결장은 아니카or휴고.. 정도.... 루카스는 쓰는사람마다 평이 다르지만 보통 낮은 평가를 함...

키키 (장점: 한방이 있고 원딜임 / 단점 : 한방이 끝나면 충전때까지 도망만이 살길, 자동사냥이 아닐때 평타가 느려짐) 

- 사냥 :  유일한원딜.. 스테이지를 돌때는 빨간불 들어와도 컨트롤만 잘한다면 최대한 안맞고 돌수 있는캐릭임(다른캐릭은 뭔 ㅈㄹ을 해도 맞는건 어쩔수 없음) 

- 결장 : 보통 나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컨트롤이 중요함 사람들이 스킬쓸때 같이 써주고 구르기(텔포)로 도망가면 스킬을 씹을수 있음. 이후 히트앤 런을 반복하면 컨이 딸리는 모든 캐릭을 씹어먹을수 있음...상당히 괜찮음 하지만 압도적인 무력앞에선 답이 없음

- 난투장 :  타이밍 연습만 하면 막타먹고 째기 좋음(스킬 시전이 짧은대신 한방이 강력한편이기 때문) 하지만 중간에 껴서 두명이상에게 다굴당하면 일어나지 못하고 카운트를 보게됨(상대적으로 약한 방어능력/체력_같은수치여도 더 아프게 느껴짐..)

- 레이드 : 평타가 사냥할때보다 굉장히 느려짐 그래서 동스펙으로 레이드에서 근접캐릭을 따라잡기 쉽지 않음

아니카 : 낫년... 사냥이고 결장이고 난투장이고 뭐고 스펙과 컨트롤만 된다면 좋음... 스킬시전시간이 길고 스킬을 다 때려박아도 다른 캐릭들보다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텀이 짧음...(현재 밸런스가 가장 좋다는 느낌)

휴고 : 아니카와 더불어 밸런스가 좋음 긴 스킬시전시간과 한방한방이 매우 강력함. 하지만 낫년이 조금더 우위를 보임

루카스 : 평뎀이 낮은대신 높은 크리확률과 크리댐증가로 돌파구를 찾아야 할거 같음... 휴고처럼 한방이 없는대신 다단히트를 크리가 뜨도록 해야함.. 그리고 스킬컨트롤을 잘 해야 다른캐릭에 비해 떨어지지 않음..(현재 밸런스가 가장 안좋은 느낌)

1-1 사냥시 나오는 "~~권"에 대해

초반에 쓰시면서 그때그때 업하시는것도 좋지만 초반엔 그냥 신발로 때려박고... ??권들(즉시권, 아이템권 등)은 왠만하면 16스테이지 넘어서 사용하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아무리 템드롭이 하향되고 했지만 그래도 16영지이상과 미만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2. 현재 운영진의 미숙함?이나 기술적 문제로 서버가 매우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실시간 매칭에 있어 기술적 결함이 있는것인지 모르겠지만 결투장 난투장 레이드 이 세가지 컨텐츠는 모든 시간에 원활하게 진행할수는 없는게 이 게임의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저는 렉있을때는 절대 이 세가지 컨텐츠를 하지 않습니다. 보통 퇴근시간인 오후 6시 이후 12시 이전이 가장 렉이 심하며 특히 8~10시 사이는 지옥에 가깝습니다. 레이드는 절대 이시간에 돌리지 마세요. 15판중 3~5판은 튕깁니다. 위에 언급된 시간을 피한다면 그나마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일일퀘스트와 보상치만큼 달성해 놓는게 좋음.


3. 과금에대해

솔직히 월간+성장패키지만 질러도 평생 안지르고 살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스킬포인트 50개구매 완료했구요. 잼이 약 2만개 정도 있고 만렙달성시 4천개를 더 받을수 있는 상황임. 앞으로 무슨 컨텐츠가 더 나올지 모르겠지만 아마 남는잼은 신발(모험포인트)구매와 외형이 나온다면 외형을 구매하는데 쓰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매주 레이드 결장 난투장에서 적당히 활동한다면 일주일에 천개~2천개 사이는 벌릴것으로 보입니다. 그것들만 꾸준히 모은다면 쓰고싶은곳에 쓸수 있을거 같네요... 그래서 앞으로 과금계획은 없습니다.(원래 과금한 목적이 스킬포인트 구매였기 때문이였던것도 있어요... 월간만 했을때는 부족해서 성장패키지까지 해서 잼이 남게 과금을 한겁니다)


4. 과금에 이어서 잼의 활용법

내가 운이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좋은사람이다 싶으면 뽑기 하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절대 뽑기 하지 마세요. 전 재미로 초반에 딱 600개만 써봤습니다. 역시 별거 없더군요...

무조건 1순위는 스킬포인트 입니다. 이유는 계정내 캐릭들이 모두 사용할수 있고(공유됨/ 모든 캐릭이 레벨-1+50 포인트) 결장 사냥 레이드 등등 모든 컨텐츠에 기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최우선적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결장에서도 스킬포인트 사고 쿨감 찍은 사람이랑 아닌사람이랑 싸우면 무조건 스킬포인트 산 사람이 이깁니다.

2순위는 신발입니다. 뽑기할거면 차라리 모험을 도세요. 레벨 빨리 업하고 장비 1개라도 더 얻어서 장비 1개라도 더 업글하는게 차이를 더 벌려줍니다. 저는 게임을 많~이 하지는 않아서 아직 신발을 많이 안샀는데요 앞으로 전부다 신발만 구매해서 계속 돌려줄 예정입니다. 골드도 사지 마세요 우리가 볼 텝은 오로지 3일에 한번 뽑기 주는것과 모험포인트 텝밖에 없습니다..ㅎㅎ

3순위는 현재 없습니다. 다만 약간 어려운 스테이지에서의 부활이나 레이드에서 너무 일찍 다이한다거나 결장 등의 컨텐츠를 더 돌리고 싶다거나 하신다면 돌려도 됩니다. 하지만 만렙의 풀20강불멸이 그냥 때 될때마다 돌린거 따라잡기는 힘듭니다.


5. 매크로 등에 관한 저의 관점

매크로... 솔직히 돌리는게 게임내 밸런스를 저해하긴 합니다. 하지만 지금현재 만렙과 장비들이 한계치로 막혀있기 때문에 매크로를 돌리든 직접 손으로 키우든 공격력 5만대와 방어력 8~9만대에 평균적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 박탈감이 느껴지지만 그건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금을 하고 안하고 차이정도의 느낌이랄까... 물론 저도 비판적으로 생각하고는 있지만 말릴 방법이 없다는게 가장 큽니다.

그게 싫으면 떠나면 되는것이고 아니면 같이 돌리면 되는겁니다. 네이버에 녹스. 히트. 매크로. 이 세단어만 잘 쳐보시면 하는법 있으니 하시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요.. 시키는대로 하면 됩니다.

어느정도 스팩이 된다면 결장이나 난투장에서의 매크로는 고마운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어떤분이 압도적인 스펙이 매크로면 어쩌냐 하시는데 결장에서 구르기랑 스킬만 잘 쓰신다면 상태이상씹어 가면서 스킬 때려박을수 있어요..(물론 저는 키키..ㅎㅅㅎ)

그리고 가장 큰게 내가 게임을 왜 지속하는가를 생각해보세요.. 게임을 지속하는데에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 크게 작용합니다. 여기엔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 재미가 포함되겠죠... 저는 매크로돌리지 않고 하는게 더 재밌고 내가 하는만큼 성장하는 보람이 있어서 이렇게 합니다. 그리고 매크로 돌리시는 분들은 이런 재미나 이런게임에 대한 부분들이 조금 쉽게 떨어질 것이라고봐요... 버그 몇개 터지면 그냥 나 접는다. 뭐 하면 나 접는다 이러는 분들이 대부분 그런 분들이라고 봅니다. 재미가 없고 애정이 없으니까요...

게임에 대한 실망하는 부분이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 공카에 건의하세요.. 받아들여질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그런 자세가 더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생각나는대로 적다보니 빼먹은부분도 있는거 같은데.. 이만 줄여야 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궁금하시거나 더 말씀하실게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_^

p.s 이 글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독자들의 생각과 많이 다를수 있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