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을 살 때 어떻게 해야 욕심을 버릴 수 있을까요?
게시물ID : computer_3362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ψ=Eψ
추천 : 1
조회수 : 474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7/02/17 19:02:48
옵션
  • 본인삭제금지
  • 외부펌금지
이공계 대학원생 입니다.
사실 여태까지 학회갈 때를 제외하곤 필요성을 전혀 못느꼈으나, 반대로 학회장에서는 진짜 좀 진작에 노트북좀 살걸... 하는 생각을 3년째 하고 있었는데 최근 어떤 계기로 인해 역시 노트북을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맘을 먹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을 산다면 실제로 사용하게 될 주 용도는 대부분 푸티 같은 ssh접속 프로그램으로 연구실 슈퍼컴퓨터나 대전 슈퍼컴퓨터센터쪽에 접속해서 리눅스 터미널 상에서 하는 작업+학회발표시 ppt 사용이라 이 부분에서는 크게 고사양일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가끔씩 쓰게되는(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데스크탑에 비해서 노트북에서 쓰는 시간이 적은) 작업용 프로그램이 꽤나 자원을 많이 잡아먹는(지금 데스크탑 상에서도 메모리 점유율이 6.8G/8G 정도입니다.) 상황+이왕 사는거 오랫동안 쓰고싶은 욕심에 최소 cpu는 i5-6, 7세대 이상+ssh 250G를 가려고 합니다.

사실 예전 같았으면 게임도 겸사겸사 하기도 해서 이 부분도 신경을 쓰고는 싶었는데 
최신 게임엔 요즘 흥미를 잃었기도 하고,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이 점점 힘들어져서 이제는 게임과 관련된 스펙 업은 굳이 필요하진 않을것 같더라구요.
(히오스 재밌어서 잘하고 싶었은데 ㅠㅅㅠ... 그래서 요즘 하는 게임이 돌죽이나 HOMM3 정도?)

더군다나 주 목적이 학회에서 쓸 목적이라 무게도 신경쓰고 싶은데
보통 노트북을 고를때 무게, 스펙, 가격 셋중 1~2개만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있습니다.

일단 다나와에서 뒤져보니 제 욕구를 충족하는게 역시나 LG 그램 시리즈(운영체제 미포함 모델 가격 약 110~120만)들인데 
이는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것들을 충족하면서 AS센터 가까움(걸어서 5분거리)+샘숭이 아님+속도 느린거 엄청 짜증나함 이라는 것들이 좀 많이 작용했는데 
여기서 제가 어떤 부분에서 쓸모없는 욕심임을 납득 하고 스펙, 무게에 대한 욕심을 버려서 가격을 다운시킬 수 있을까 싶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물론 없다면 저걸 그대로 사겠지만요 ㅍㅅㅍ
그럼 이리저리 태클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