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수술을 한 전적도 있고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직업이라 집에 들어와서도 의자에 앉기 싫어서 침대에 누워서 게임도 하고 인터넷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기성품의 조합으로 마땅한 제품이 없어서 아래와 같이 자작을 하였습니다.
뭔가 참조할게 있나 싶어서 구글링을 해봤는데 비슷한 물건도 없더군요. 100% 창작품입니다....^^
게이밍노트북도 사용을 해봤는데 화면도 마음에 안들고 가격대비 성능도 그닥이고해서 중고판매한 돈으로 마눌님 눈총을 애써 무시하며 제작했습니다.
목재 구매와 재단은 인터넷으로 철*천지라는 곳에서 했습니다. 높이는 대략 1m 정도 됩니다. 암은 국산 낙타사 제품입니다.
혹시 유사하게 제작하실 분을 위해서 개선사항을 말씀드리면 세로로 고정할 수 있는 클램프를 사용하는 제품(낙타사 홈페이지 참조)을 사용하면 위부분의 판을 없애고 기둥에 암을 바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27인치이며 경량제품을 사용하면 32인치까지도 사용가능 할걸로 생각합니다.
본체는 무선렌과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ITX 보드를 사용했고 침대 우측에 있는 건 게임용 키패드입니다. 무선마우스에 키보드는 블루투스 키보드 입니다.
디아블로3, 오버워치, 베틀필드1을 해봤는데 뭐 충분히 할만합니다. 채팅은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채팅을 싫어하는지라...
사용하지 않을때는 옆으로 돌려놓습니다. 아래쪽이 지나다닐때 조금 걸리적거리는데 시간나면 10cm 정도 잘라낼까 생각중입니다. 게을러서 실행이...
사용한지 8개월정도 되었는데 기둥이 살짝 휜것 같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