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다가, 처음 글을 씁니다.
저는 정치이야기가 나오면, 박근혜는 안된다. 왜 안되냐 하면 친일파의 후손 & 독재자의 딸이기 때문에 나는 박근혜를 지지 하지 않는다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첫 번째 질문이 있습니다. 박근혜 지지자들은
"박근혜는 자기 아빠랑 다를것 아니냐~", "친일은 박정희가 했지 박근혜가 한거 아니지 않느냐"
라는 논리로 박근혜를 지지합니다.
그럴 때 마다 저는, 박근혜의 대응방법에 대해 비판합니다. " 그때 아버지는 어쩔 수 없는 판단을 하신 것 뿐" 이런 대응 들이! 친일과 독재를 옹호하는것 아니냐! 라고 반박을 합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그 말이 씨도 안먹히는것 같습니다 ^^
이럴 때 어떻게 더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있을까요?
두 번째 질문은, "전직 대통령의 딸인데.. 엄마아빠 그렇게 돌아가셨는데 6억 받을 수 있지 않느냐...... 대통령의 딸인데 그정도 못받냐!, 박근혜 엄마아빠 다 죽고 불쌍하다"
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제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요?
저는 목구멍 까지 그 이야기가 나옵니다. " 누가 누굴 걱정하냐고! 불쌍한건 당신네들이라고.... " 하지만 그 이야기로는 그들에게 논리 정연하게 반박을 펼 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ㅜ
질문 요약입니다.
1) "박근혜는 자기 아빠랑 다를것 아니냐~", "친일은 박정희가 했지 박근혜가 한거 아니지 않느냐"
2) "전직 대통령의 딸인데.. 엄마아빠 그렇게 돌아가셨는데 6억 받을 수 있지 않느냐...... 대통령의 딸인데 그정도 못받냐!, 박근혜 엄마아빠 다 죽고 불쌍하다"
라는 논리를 펼치시는 분들께, 어떻게 하면 더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있죠?
꼭 질문에 답을 해주세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