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도서관이라는 곳이 조용하게 공부 할 수 있어야 하는 곳 아냐? 근데 세상에나... 어떻게 된게 도서관이 우리 집보다 더 시끄럽냐. 아 그것도 대학 도서관이!!!! 전남 전북권에서도 가장 알아준다는 '전남대학'이!!! 그냥 툭 까놓고 말해서 대학생이라고 하면 (일반인들도 어느정도 있음) 무조건 그래야 하는 법은 없어도 배웠다는걸 티 낼줄은 알아야 되는거 아냐? 공중도덕은 기본으로 지킬 줄 알아야 되는거 아니냐고요... 어떻게 된게 문을 "훙~훙~" 소리가 나게 여닫고, 의자를 질질 끌어서 "끼익~" 소리가 나게하고, 책을 "탕!! 탕!!" 소리가 나게 정리하고, 핸드폰 상태를 벨로 해놓고는 전혀 미안한 기색도 없고.. 무엇보다 짜증나는건!!! 아 그 #$%%$#&@#%!%$#!#@$ 놈의 하이힐!!!!!!!!!
아 세상에 하이힐 자랑할데가 없어서 도서관에서 자랑하냐.... "아 그래!!! 너 숏다리라 힐 신은거 알아!!!" 내 옆에 지나다닐때마다 눈초리를 줘도 신경도 안써요!!! 도도한건가..;;;
아무튼 문제는 조금 심각하다. 나 처럼 주의산만한 덜렁이들은 꽤 민감하다고. 예민한 남자라고. 근데 열람실 안에 있어도 밖에서 떠드는 소리가 들릴정도로 시끄러운건 뭐냐 도대체!!! 차라리 공장에서 공부 하는게 낫겠다. 공장에서 공부하면 소리라도 일정하게 나지. 이건 뭐 시도 때도 없이 엄청 시끄럽고, 쉬는 시간도 없어요!!!
아 인자하고 참을성 많은 내가 오죽하면 이렇게 글을 올리겠냐고!!!!! 진짜 예의 없는 사람들 포도로 찍어버리고 싶지만... 자금도 그렇고, 더이상 부모님 속 타게 하는게 싫어서 참고 참고 또 참았는데... 아 이건 진짜 너무 하잖아!!!! 정말 열심히 해보려고... 자기 인생을 올인한다는 생각으로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그리고 도서관 곳곳에도 이 말들이 쓰여져 있더라.
"우리 모두가 사소한 일에 예의를 지킨다면 모두가 행복할 것이다." -채플린- 이라고 아주 크게 쓰여져 있더라!!!
모두 한글 못 읽냐? 대학은 어떻게 들어간거냐!!!! 진짜 요즘 도서관 다니면서 느끼는건
제발 외국인들이 전남대 '백도' 라는 도서관에 안왔으면 하는거랑 -전남대 도서관 문화 보여주면 진짜 쪽팔리겠다-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교육은 인성교육이라는걸 절실하게 느낀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걸 새삼 느낀다.
제발 부탁인데 딱 기본만큼은 하고 살자. 기본 지키는게 그렇게 어렵냐? 쉬우니깐 그냥 무시하는거 아니냐? 아 그냥 지켜~!!! 어차피 다른 것들도 대부분 안지키잖아!! 너네 자신이 손해 보는건 뭐라 못하는데 적어도 기본을 안지켜서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면 그건 문제가 심각한거 아니냐?
제발 딱 기본만이라도 하자. 내가 오죽 답답하면 이렇게 이곳에다가 글을 쓰겠냐. 물론 내 진짜 일기에도 쓸거다.
다시한번 부탁하자. 하이힐 자랑은 제발 하지 말아줘 어쩔수 없이 도서관에 신고와야 할 일이 있다면 슬리퍼는 기본 옵션으로 좀 갖고 댕기다가 그걸로 바꿔 신어주시고. (도서관에 사물함도 다 있더구만...)
휴대폰은 최소 진동으로는 해주라. 너 큰맘 먹고 벨소리 하나 장만한거 밖에서 자랑하고. 최소 진동은 해주라. 무음 램프로 해주면 더 좋고, 잠시 꺼주면 굽신굽신!!
그리고 책상 정리 할 때 책은 니네 애인 다루듯이 살살 다뤄주라...
또 잡답은 제발... 밖에 나가서 해줘... 진짜 조금만 이동하면 밖에서 할 수 있는데... 아니면 조금 참았다가 나중에 하던가... 나중에 해도 될 잡소리 열람실 앞에서 당장 하다가... 영원히 못하게 되는 수도 있다 ㅡ,.ㅡ+
제발 좀 지켜주라... 제발 좀 ㅠㅠ 제발!!
정 안되겠다면... 내가 그냥 집에서 공부 할게 ㅠ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거지만.
이 문제는 엄청 좋은 절을 갖다가 나쁜 중들, 중 같지 않은 중들이 더렵혀서 진짜 중들이 떠나는거잖냐...
항상... 정치인들이 어떻다느니, 경제가 어떻다느니, 나라 자체가 어떻다느니, 뭐 이런것 보다는... 그냥 니네 자신 먼저 생각해줬음 좋겠어 우리나라를 이렇게 만든건 많은 나쁜 사람들이 있겠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를 다시 좋게 만들 수 있는건 모두 우리 하기 나름 아니냐...
진짜 좋은 나라. 외국인들이 모두 귀하하고 싶은 나라. 국민성 가장 좋은 나라.
난 이런 자랑스러운 나라와 그나라 국민이 되는건 다 우리손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방법은 어렵지도 않은 기본부터 지키는데에 있다고 생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