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대학원 다니는 친구가 귀국한다며 전해준 충격적인 얘기
게시물ID : humorbest_3394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새로운시작Ω
추천 : 61
조회수 : 9495회
댓글수 : 2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3/15 23:53:59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3/15 21:56:42
이건 100%진실이며 저도 나름 바쁜 사람이기에 쓸데없이 관심받으려고 쓰는게 아님을 밝힙니다.

지금 일본에서 자위대 간부들이나 정치인들은 본인들이야 그나라 국민성도 있고 여론도 있고해서 아직 동경에 있지만 그들의 가족들을 포함, 표를 구할 수 있고 시외로 빠져나갈 수 있는 사람들과 동경거주 외국인들 상당수가 관서지방 및 한국, 중국, 그리고 외국쪽으로 대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주말쯤 해선 한국으로 들어오는 유학생과 교민, 교포들도 상당수일 것으로 생각되며 한국촌에 있는 가게들은 대다수가 점장이고 알바고 할 것 없이 문을 닫고 귀국을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현지에서는 여론에서 비교적 축소해서 보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미 외벽이 상당히 무너진데다 도쿄만, 아키타 할 것 없이 6.0규모의 지진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동경쪽에 방사능위험이 닥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 영향은 없겠지만 일본에 지인이 있으신분들 중 관동지방에 사시는 분들에게 혹시 그대로 일본에 남겠다고 하시는 분 혹시나 있으면 제 친구와 친구어머니는 아예 일자리도 버리시고 집도 놔두시고 한국으로 올 정도로(그 어머니 가게 주인이 자위대 간부 딸이고 한국인이랑 결혼해 일본사는데 한국으로 보내버림)심각하다고 하니 최소한 교토 등 관서지방으로라도 꼭 대피하라고(물론 그마저도 표가 없어서 힘들다고 합니다.;;)말씀들 전해주세요.

요약하면 
 1. 고위층들이 동경에 남아있지만 상당수 그의 가족들은 관서등지로 갔다는 점
 2. 직업정신 뛰어난 일본구조대조차도 원전 주변에서의 작업을 사실상 못하고 있다는 점
 3. 한국인을 비롯 외국인들의 대다수가 본국으로 귀환, 혹은 관서지방으로 대피를 하려한다는 점
 4. 따라서 일본에 지인이 있으신 분들 중 아직 동경이나 오사카등 관동지역에 있으신 분들에게는 현지인들조차 떠나는 마당이니 적어도 몇주간이라도 대피를 하라고 꼭 좀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상황...언론에서 말하는 것 보다 심각한 것이 분명하고 이는 근거없는 유언비어가 아니고 직접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적은 것임을 밝힙니다.(그 친구는 다행히 오늘 6시간이나 거쳐서 절차를 마쳐 금요일날 어머니와 지인과 함께 인천으로 온다고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