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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거너 작정하기 직업 설명 (1~각성까지)
게시물ID : dungeon_3395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peroSpera
추천 : 3
조회수 : 791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4/04/25 21:40:18
안녕하세요 최근에 몇년만에 던파를 복귀한 유저입니다.

예전에 했을때가 아마.. 

여거너 나오고 점핑캐릭 이벤트였던가? 그때 하고 그만뒀습니다 그때가 몇년전인지도 모르겠네요.

어쨋든 최근에 복귀하니까 남거너 작정하기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손대다가 스핏 시작해서>메카>레인져>런처 까지 키우고 있습니다.

네.. 그래요 사실 무기 준다그래서 시작한거에요. 그지그든요..

아마 어떤 거너를 키우지? 고민 하고 계신 "초보" 분들을 위해서 "주관적인" 생각을 적어볼까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저 또한 초보 입니다.

"제 생각은 아닌거 같아요~" 라고 말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제가 놓친게 많을테니까요

"이건 뭔 개소리야" 하시면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주관적이라니까요

이 글은 던파를 시작한지 얼마 안됬다, 작정하기 거너를 뭘 키워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

아 그리고 각성까지를 적을꺼에요.

아직 장군이만 만랩이고 나머지는 그냥 그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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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너는 4가지의 전직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인져,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 

이렇게 4가지 이죠

자 이제 내가 어떤걸 키울까 

직업별 장 단점과 특징 을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추천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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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핏파이어

스핏파이어는 어떠한 특별 기술보단

거너가 들고 있는 총알의 "탄" 그리고 "수류탄" 등 을 버프?를 걸어 플레이를 합니다.

-특징

1. 하이브리드(마법+물리) 두가지로 나뉠수 있어서 랩이 올랐을때 템셋팅이 다른 직업보다 다양합니다.

2. 유일하게 아군 거너에게 버프?를 줄수있다.

3. 유틸기 혹은 디버프 혹은 CC 가 다른 거너에 비해서 많다.

-원거리 ★

은,냉,작렬,철갑 4가지 탄과 류,섬광,냉기 수류탄 으로 거너 적당한 사정거리를 갖고 있어서 원거리 플레이를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근거리 

류탄계열 스킬과, 마인이 근거리 적을 공략하기 수월합니다.

-난이도

스핏의 플레이는 지극히 단순합니다 그렇게 많은 컨트롤을 요구하진 않습니다. 그게 단점으로 작용될수도 있습니다.

-장점

스킬 하나가 캔슬이나도 큰 위험이 없다.

거너중에 디버프가 가장많다.(마인, c4 닐스, 빙결, 섬광)

-단점

개인버프가 없다.(미라클,데바리,로보틱스)

플레이가 랩이 올라도 거의 비슷하다.

마공 스핏일 경우 

탄버프+류탄 장전

류탄 XXXXXXX 류탄 XXXXXXX 가끔가다 여보세요? 통신보안? 하는 정도? 

탄과 류탄 종류가 바뀔뿐이지 비슷합니다.

그래서 쉽게 실증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작성자 추천 

개인적인 생각으로 스핏은 초보자가 시작하기 정말 쉬운 직업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플레이가 단순해서 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강하기 때문이죠.

다양한 유틸성이 있기 때문에, 그 단순함이 어느정도 커버가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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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메카닉

메카닉은 자신이 직접적인 전투에 참여하진 않고, 기계들을 소환해서 대신 싸우게 합니다.

-특징

1. 유일한 천캐릭입니다. 그만큼 몸이 종이

2. 마나 소모가 심합니다.

3. 무큐기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원거리 

무난한 편입니다, 랜드러너 계열과 템페스터 같은경우 알아서 적을 쫒는 유도기능이 있고,

바이퍼도 직선으로 계속 발사하는 유닛이기때문에 편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전폭으로 허공에 날려먹는게 문제 

-근거리 

랜드러너,카운트다운+전폭 가장 기본적인 근접전투 방법이고

랩이 오르면 메카 드랍이나, 스페로우 의 무큐기가 근접 전투에 상당히 유용 합니다.

근데 천캐릭이다 보니 근접해야하는게 약간 위혐성도 있습니다.

-난이도 

흔히 말하는 랜카전(랜드러너+카운트다운+전폭)을 사용하는 클래식메카 중에

저처럼 G시리즈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그나마 많이 편합니다.

일반에서 랜카전과 바이퍼로 지나가고

챔피언 몹이 나오는 경우 무큐기로 정리하는 식인데

만약 여기에 G시리즈 까지 쓰시는 경우엔 손이 상당히 바쁘실껍니다.

랜드러너와 바이퍼가 쿨이 약 3~4초 쿨이라 금방금방 돌기때문이죠.

초보자가 하기엔 손이 좀 바쁠수도 있습니다.

-장점

메카닉은 흔히 무큐기를 배우는 시점에서 전직을 한다고하죠

그만큼 무큐기가 강력합니다.

템페스터는 본체보다 쌔다고 생각될때도 있고.

메카드랍과 스패로우의 화력은 정말 말이 필요없죠.

그리고 다른 직업군에 비해 " 나 무큐기쓴다~" 라고 티를 낼수 있는 직업입니다.
(대신 그만큼 무큐 소모량이..그래도 쓰는만큼 쎄면 된거지 뭐..)

-단점

1. 마나소모가 겁나 심합니다, 특히 초반에, 아까 말한 무큐기 배웠을때가 전직하는 시점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메카닉은 한 25쯤? 바이퍼 배우는 시점부터 "아 내가 메카닉이였지?" 라고 느껴지더군요.

초반에 그만큼 화력이 안나와서이기도 한데, 그만큼 스킬을 계속 써야해서 마나 소모가.

제가 이때까지 키워본 캐릭중에(그래봐야 15종류 내외) 가장 마나소모가 컸던거 같습니다.

만약 전투중에 요정이라도 안나오는날엔.......

하지만 무큐기를 배우고 화력이 나오는 시점에선 많이 커버가 됩니다.(대신 그만큼 무큐가..)

2. 천이라서 방어력이 약합니다.

각성하고 라디오 방송 하는 로봇이 나오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만 그전까진 맞으면 맞는대로 피가 깍입니다.

p.s)만약 g 시리즈를 안쓰시는 메카라면 유닛 피가 안보입니다. 

로봇들이 독립오브젝트다 보니 가서 터지는데 애들 피가 안보여서

"쟤들 피가 얼마나 남았지?" 볼려면 평타를 치는수밖에..

3. 무큐기가 강력한만큼 캔슬되면 피해가 크다.

만약 보스방에서 스패로우나, 메카 드랍 혹은 템페스터가 캔슬났을시에

정말 심하게 꼬입니다 무큐기 쿨이 길어서..

-작성자 추천 

초반에 마나소모도 크고 딜도 다른 직업군에 딸리지만 랩업할수록 그만큼 가치가 있는 직업니다.

초반에 밀리는 딜을 g시리즈로 커버할려면 그만큼 마나가 필요하기때문에 초반에 힘들고, 모든 스킬을 돌렸을때 가장 손이 바쁩니다.

바쁜만큼 값어치를 하는 직업이니 한번 해보셔도 괜찮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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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레인져

화려한 사격솜씨와 그만크 화려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직업입니다.

-특징 

근접타격기와+사격술이 조합되어있습니다.

가장 거너다운(?) 직업입니다.

언제 전직하는지 모릅니다.(?)

-원거리 

헤드샷,웨스트 파이어, 이동사격, 건호크 등 원거리 기술이 있지만

이동사격과 건호크 같은 무큐기는 쿨이 길고 원거리 Y축 그러니까 세로 방향 적을 공격할 방법이 적습니다.

-근거리 

근거리는 윈드밀과 마하킥 같은 근접기와 레인저의 상징이라고 할수있는 난사가 있어서

어느 정도 괜찮아 보이지만, 난사가 생각보다 쎄진 않습니다. 해보시면 알아요.

커버할려면 타격기인 윈드밀 스킬을 올려 커버하는방법인데 스킬 포인트가..

-난이도 

개인적으로 가장 손이 바쁘다고 생각됩니다.

아까 말한 메카도 손이 바쁘긴 하지만, 레인저 같은 경우는 스타일리쉬 패시브 때문에

윈드밀+난사 를 걸어 준다거나 건호크 중간 중간 스킬을 넣어준다거나 하는 센스 있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장점

리볼버 총소리가 매력적입니다(응?)

평타를 많이 쓰는 레인저다 보니 리볼버 실린더가 돌아가는 소리가 매력적이죠..(?)

사실 레인저에 이렇다할 장점을 적기는 힘드네요 4가지 직업중에 가장 힘들더라구요.

제 손이 물론 흰템이라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단점

1.전직을하고 스킬을 배워도 거너같다.

전직전 거너와 플레이가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헤드샷 같은 경우는 딜이 강한 평타? 같은 기분이라 스킬쓰는 티도 안나고

다른 스킬같은 리벤져나 건쉴드 같은경우는.. 쓸일이... 결투장도 아니고.

아 드디어 난사를 배웠다! 했는데 써보면 막상 생각한거보다 딜은 안나오고

2.난사, 건호크 같은 무큐기 캔슬시 딜이 상당히 줄어 듭니다

메카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레인저는 무큐기가 더 적다는거.

전체적으로 힘든 직업입니다.

나중에 고강들면 쎄진다는데.. 초보한테 고강이 어딨나요.. 그리고 고강들어서 안쌘 캐릭이 어딧...

-작성자 추천 

이렇다할 스킬 차이도 없고 해서 초반에 많이 지루합니다.

다른 캐릭에 비해서 같은 랩에 템을 껴도 딜은 잘 안나오구요.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초보분들께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직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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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런처

최장거리서 공격하는 직업입니다. 

원거리에서 강한 만큼 근접하면 답이 안나옵니다.

-특징

초반부터 전직한 티가 제일 많이 납니다.

컨트롤이 쉽습니다.

중갑을 입어서 튼튼합니다.

-원거리 

4가지 직업군중 가장 편하고 쎈거 같습니다.

특히 X축 즉 가로가 긴맵에서 충전 레이저와 화염강타면 맵이 정리 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쿨이 긴것도 아니구요.

대신 Y축 견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양자폭탄정도.?

그렇다고 윈드밀을 배울수 있는것도 아니구..

-근거리 

답없습니다 런처는 근접..

끽해봐야 그레네이드 뿐인데 그것도 랩제가 은근히 높아서

그냥 적이 근접했을땐 C+X  -> 해서 거리 벌려서 플레이 하는게 편합니다.

평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런처는 평타치다 맞아죽음

-난이도 

아마 가장 편한 직업군이라고 생각합니다.

몬스터와 거리 유지만 했을때 딜넣기가 가장 수월한

하지만 아까 말한 Y축 부재와 근접했을때의 스킬

그리고 보스 몹잡는데 다른직업에 비해서 힘듭니다.

일반몹을 너무 쉽게 잡는대신 보스 잡는데 좀 힘들어요

그치만 각성전까지는 뚜렷하게 힘들다 할일은 없습니다

-장점

긴 사거리와 중갑을 이용한 안전성, 맞을 일도 없고 유일한 중갑캐라서 은근히 튼튼합니다.

그리고 컨트롤이 상당히 많이 편합니다

짤짤이를 넣는것도 아니라서 그냥 스킬키만 누르시면 맵정리

고뎀캐릭이라서 강화템이 없어도 다른 캐릭보다 강합니다.

-단점

근접 노답

후반갈수록 밀리는 딜, 고뎀캐릭이다 보니 랩업할수록 한계가 빨리옵니다.

-작성자 추천 

뭐 후반에 밀린다고 해도, 고강템이 없는 퍼뎀캐릭에 비하면 편한편입니다.

무엇보다 몹한테 맞을 일이 적기때문에 많은 컨트롤을 요구하는것도 아니구요

제가 레인저를 하다 런처를 키웠는데 이건 무슨 신세계..

화염강타 공격판정이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더라구요 그리고 충레도 랩제가 많이 낮아지고

예전에 런처 키워보셨던분들 다시 키워보시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실꺼 같네요.

가장 초보를 위해 추천드릴 캐릭입니다 런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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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후반갈수록 글이 산으로 가는 기분이드는데..

마치 레인저를 까기 위한 글처럼 되어버렸네요.

하지만 레인저도 랩업을 할수록 캐릭터 특징이 잘 들어나는 직업입니다.

단지 초보자 분들에겐 힘든 직업군인거 같아서요, 사실 저도 초보니까요.

작정하기 시즌에 비해 너무 늦게 적은 글이지만 이제나마 거너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스면 좋겠습니다.

모두 득템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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