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디 게임 팀 ZZICON의 신륜근입니다
전에 게임 홍보도 하러 오고 무료 코드도 뿌리러 오고
겜토게에 게임 개발 일지를 써도 되냐고 질문하기도 했는데요
겜토게 활동은 잘 하지 않으면서 홍보 목적으로만 와서 얌체 같기도 한데요 ㅠ
개발 중엔 게임할 시간을 잘 내지 못해서 게임 플레이 대신 게임 제작 글로 활동을 대신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플레이 영상을 올리지는 못하고 그래픽 작업이나 스샷으로 대신할 것 같습니다
욕쟁이 키우기라는 가제로 모바일 육성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욕쟁이 여고생에게 사악한 기운을 주입해 더 강한 아가리 파이터로 키워내 천하제일쌍욕대회에 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1. 욕 시스템 프로토 타입
사악한 기운을 주입받을 때마다 욕쟁이는 욕을 합니다.
게임 내내 나올 욕을 일일히 작성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저희는 랜덤으로 욕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구상했습니다.
어순에 맞게 랜덤한 욕을 조합합니다.
임시로 3개의 문장 구조에 5~10개의 욕을 조합해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8000개 가량의 경우의 수가 있으며 문장은 약간 어색한 수준입니다. 후에 더 늘려 비슷한 욕이 겹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밑의 이미지는 프로토타입을 핸드폰에 설치한 후 8번 탭해 결과를 스크린샷 찍은 겁니다.
아직은 아무런 그래픽도 입히지 않았으며 클릭할 때마다 욕이 나오는 앱입니다.
최종 완성본엔 직접적인 쌍욕이 나오지 않도록 X자로 검열해야겠습니다. 애써 만든 게임이 출시되지 못하면 안되니까요.
2. 주인공 일러스트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최대한 만화체로 단순화한 마지막 스케치를 선택해
다음과 같이 도트로 마무리했습니다
제 그림 실력이 딸려서 회화체로는 도저히 게임에 쓸 퀄이 안 나와서 도트를 택한 이유도 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애니메이션 때문입니다. 게임 화면이 그림 한 장이라면 게임 느낌이 나지 않을 것 같아서, 애니메이션 작업이 가능한 도트를 찍기로 했습니다. 이제 눈, 입, 머리카락과 호흡에 따라 움직이는 몸통에 애니메이션을 넣을 계획입니다. 배경은 위 그림들 중 하늘에 나무를 합성한 배경을 도트로 찍어 사용할 것 같습니다.
3. 메뉴 창
능력치 창입니다. 검은 부분은 버튼들이 들어가서 메꿔질 부분입니다.
검은 부분에 들어갈 버튼들입니다. 왼쪽이 기본 상태이고 오른 쪽이 클릭됐을 때 눌린 상태입니다.
메뉴들에 공통적으로 이런 디자인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산뜻하고 볼록 튀어나와 있는 느낌을 원했는데 그대로 되지 않아 후에 색과 음영을 수정할 것 같습니다.
폰트는 고양시에서 무료배포한 고양체를 사용했습니다
첫 번쨰 개발일지는 여기까지입니다 1-2주에 하나 씩 쓸 것 같습니다
개발 기간은 1-2개월로 짧게 잡고 있습니다 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즐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