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락 전문가로 만들어드립니다. 악숭, 락갤 이딴데 가서 물어볼 필요 없습니다. 메뉴얼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일단 락 전문가가 되려면 좋아해야 하는 밴드들이 몇개 있습니다.
펑크를 이야기할 때 그린데이나 오프스프링을 꼽아선 안됩니다. 그런 밴드들을 꼽는 것은 다른 락 전문가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습니다. 제일 무난한 메뉴얼은 크래시 정도입니다. 런던콜링의 런던이 어느 나라 도시인지 몰라도 괜찮습니다. 그저 롤링스톤즈 지가 뽑은 가장 위대한곡 500선에서 15위 했다는 사실 정도면 기억하면 됩니다. 섹스 피스톨즈는 시드비셔스빠들이 재수 없어서 안 듣는다고만 하십시오.
브릿팝에서는 뮤즈보다는 스웨이드, 쿨라셰이커보다는 버브가 좋다고 해야 합니다. 이도 저도 싫으면 트래비스정도 추천드립니다. 좀 유명한 밴드 중에서는 오아시스을 타겟으로 잡고 개념 문제를 까대며 블러를 좋아하십시오. 눈물을 글썽거리며 라디오헤드의 리즈 시절이나 피트 도허티가 살찌기 전 시절이 그립다고 얘기하면 당신은 이미 전문가! 퓨전장르에서는 그저 '고릴라즈 비트가 좀 쌈박하지'하면서 고개를 몇번 끄덕여 주십시오.
스래시메탈 이야기 할 때, 절대 메탈리카의 메자도 꺼내시면 안 됩니다. 좆고딩이라고 까입니다. 스래시메탈은 무조건 슬레이어입니다. 울리치는 롬바르도 따라올려면 100년은 멀었다고 말하십시오. 익스트림쪽은 멜데스, 코어 얘기하시면 안 됩니다. 브루털, 둠 정도 가능합니다. 메탈 들을 때 얌전히 듣는다고 하지 말고, 존내 헤드뱅잉 하면서 듣는다고 하십시오. 그리고 머리를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은 당연히 존내 길어야겠죠? 마지막으로 죽기 전에 블랙사바스 콘서트에서 떼창 한번 하는게 소원이라고 하시면 메탈 경력 20년 정도는 먹고 들어 갑니다.
뉴메탈 중에선.. 린킨파크 절대 안 됩니다. 갓스맥 정도가 괜찮겠네요. 갓스맥 멤버들이 무슨 밴드 출신인지, 밴드 이름을 어떻게 정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다른 메탈돼지들이랑 확실히 다르긴 다르다고 슬쩍 웃으며 얘기하면 됩니다. 종교관은 당연히 개독박멸.
참고로 그런지는 간단합니다. 걍 댓글마다 '알리스 인 체인스ㅠㅠㅠ' 하시면 됩니다. 너바나 얘기 절대 꺼내지 마십시오. 좆뉴비 취급 당합니다.
지금까지 가본 콘서트중 어느게 제일 감동적이었냐는 질문에, 메탈리카, 뮤즈 얘기하시면 안 됩니다. '한국에 제대로 된 밴드들이 와야 말이지'고 시크하게 말해 주세요.
대충 이 정도입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케이온 보고나서 락에 취미를 갖게 되었다고 절대 고백하지 마십시오. 캐무시 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