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써본 슈레카드 사용후기.1(스압)
게시물ID : actozma_342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곰반지
추천 : 11
조회수 : 1137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3/03/27 01:24:06

1. 지원형 시트링크

맨 처음 시작했을때 레플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었던 내게 한줄기 빛이 되주었습니다.

노돌이지만 (당시로선)나쁘지 않은 스탯과 스킬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그 이후로 단 한장도 얻을 수 없었던...




2. 특이형 페르세우스

프리미엄가챠에서만 나오던 1월1일~1월31일까지의 배수카드입니다.

스킬도 요정상대200%에다가 스탯도 공격력에 치우쳐져 있어서(노돌 3배수시 공격력 26000가량, 스킬터지면 80000가량.) 당시 한줄덱 20만딜(당시로선 매우 컸습니다.)을 내던 주력이었습니다. 이후의 3배수카드들과 비교해도 결코 나쁘지 않은 카드입니다.

일밀아에서는 요정토벌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던데 한밀아는 언제쯤 풀어줄련지...




3. 특이형 아베노 세이메이

이제는 노키라 이카로스에게 밀려버리지만 최근까지의 5성탑(공체합,CP,스킬 종합적인 면에서요.)이었고 앞으로도 여전히 자주 쓸 카드입니다. 

다만 풀덱에서의 포지션이 프린스-검술의성-매직포스(!!!)입니다. 검술의성이면서도 하필 매직포스라서 콤보구성시 큰 에러를 일으킵니다. 하지만 세이메이는 좋은 콤보브레이커입니다. 




4. 이계형 소랑

1월 후반기 시즌의 바토리의 서브드랍 카드입니다. 소랑 키라 먹어보겠다고 저를 최초로 과금하게 만든 녀석입니다. 결과는 보시다시피....Aㅏ.... 다음시즌의 석탈해,묘묘,색동이 나오기 전까지 매우 좋은 카드였습니다. 지금은 주력덱에 쓰이지 않는군요.

포지션은 프린세스-마법의파-매직포스입니다.





5. 바토리

1월 후반기 시즌의 요정이었던 바토리입니다. 먹느라 피똥쌌었습니다. 당시로선 시시리아&샐러피어에 비해 우월한 성능(뭐 지금 시점에서 봐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성능입니다.)으로 '시시리아 감옥'을 만든 장본인이죠. 

상대HP가 낮을수록 HP회복인데, 스킬이 너무너무 잘터져서 한줄덱에서 쓰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로 힐막카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바토리를 쓸 당시에는 제대로 풀돌된 힐막 카드 자체가 없어서 조합의 여지가 없었습니다.(세이메이+소랑+바토리) 

그래서그런지 그닥 좋은 기억은..




6. 노획형 모르간

이 카드를 풀돌한건 훨씬 뒤의 일인데 순돌시켜버려서 이 위치에 있네요.

CP는 낮지만 공체합은 지금 현재 추천덱에 들어올 정도로 괜찮은 녀석입니다. 코스트에 상관않고 풀덱을 준비할때 프린세스-마법의파-매직포스 입니다.

마법의파 슈레카드의 경우엔 다빈치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카드가  프린세스-마법의파-매직포스입니다. 모르간의 우월한 공체합은 풀덱 구성시 포지션 경쟁에서 밀리지 않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킬은 잘 안터지는것 같습니다.




7. 특이형 석탈해

2월 전반기시즌 강적 석탈해입니다.

한밀아 OP카드의 시작입니다. 공체합도 좋고, 특히 스킬! 우월합니다.(석탈해 포함 덱의 검술의성 1장당 공격력50%증가. 최대 200%) 키라풀돌을 하지 못한게 안타깝습니다.

덱 포지션은 프린스-검술의성-테크니컬포스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줄덱 구성시 콤보가 맞지 않아 석탈해가 들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키라였다면 콤보따위 무시하고 억지로 넣었겠죠...)




8. 지원형 색동

2월 전반기 시즌 강적 색동입니다.

요정상대 데미지 200%증가라는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는 아청아청한 색동입니다. 코스트가 낮아서 일반요정 잡을때나 2~3줄덱 구성시 코스트 조절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풀덱 구성시 프린세스-마법의파-매직포스 포지션이라 모르간, 니무에, 크림힐트와의 경쟁에 밀리긴 합니다.




9. 이계형 로키

2월 전반기시즌 강적 색동의 서브드랍이었던 로키입니다.

세력이 기교의 장에다가 키라풀돌시 괜찮은 공체(17000/14000), 그리고 특이한 스킬(400%뎀증)로 당시에 홍차를 매우 빨아끼게 만든 카드입니다.(하지만 결과는 보시다시피...)

스킬은 하루 한번 터지면 만족합니다. 풀덱의 특성상 각성요정등 상당히 HP가 많이 남은 각성요정을 마무리 짓는데 있는데 로키의 스킬발동은 안 된다는 가정하에 덱을 구성하게 됩니다. 고로 무의미....라고 고찰합니다.

포지션은 프린스-기교의장-어썰트포스 입니다. 기교의장-어썰트포스인 카드가 가웨인, 알카로이드, 스사노오가 있습니다. 당연히 경쟁에서 밀리기 쉽상입니다.

옆에 특이형 다빈치 보이십니까? 2월 전반기 시즌부터 지금까지 단 한장도 더 나오지 않았습니다.ㅠㅠ



10. 제2형 아테나이

2월 전반기시즌 강적 석탈해의 서브드랍 카드였습니다.

나 이거 풀돌 왜 했지?;;

스킬은 200%증뎀입니다. 안 터집니다.

덱 포지션은 프린세스-기교의장-테크니컬포스입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1. 지원형 묘묘

2월 전반기 복주머니 수집 루프보상이었던 지원형 묘묘입니다.

다행이 세번째 주머니에서 키라가 나와서 별 다른 마음고생없이 모았던거 같네요.

코스트가 1 높은거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면에서 세이메이와 같습니다. 덱포지션은 프린세스-검술의성-어썰트포스 입니다. 최근까지 주력 한줄덱 및 두줄덱 및 세줄덱 및 네줄덱에 쓸 정도로 좋은 카드입니다.







12. 제2형 카토레아

... 3배수해서 공21000 체7700... 그런데 스킬이 기교의장7장이상시 공200%증가... Aㅏ.....

페르세우스는 좋은 3배수였습니다.




13. 페이

... 3배수해서 공12000 체7500...  Aㅏ.....

페르세우스는 좋은 3배수였습니다.





14. 지원형 키쵸우

2월 후반기시즌 포클의 서브드랍이었던 키쵸우입니다.

저코스트 고CP로 숟가락이나 약한 적을 마무리할떄의 코스트조절용으로 쓰입니다. 

스킬은 100%뎀증인데 잘 안 터집니다.

풀덱에서의 포지션은 프린세스-기교의장-테크니컬포스입니다. 근데 풀덱에서 안 씁니다. 네.

근데 이번에 티아가 나왔습니다. 네.






15. 제2형 토르

짱짱걸 토르입니다. 높은 스킬발동률의 힐막 카드입니다.

데미지가 높지 않은 일반요정, 그리고 저레벨 각성요정을 잡을때 힐 카드와 함께 한줄덱 구성시 엄청난 효용성을 발휘합니다.

그동안, 앞으로도 정말 자주 쓰이는 카드입니다. 

덱 포지션은 프린세스-검술의성-어썰트포스입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검술의성에 워낙 좋은 카드들이 많아서 풀덱구성시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풀덱구성시에는 굳이 힐막이 필요없는것도 있구요.)







16. 제2형 알카로이드

2월 후반기시즌 광분리바이어선의 서브드랍이었던 알카로이드입니다.

높은 공체합과 잘 터지는 굉장한 스킬( 요정상대 200%증뎀)로 매우 뛰어난 카드입니다.

이걸 키라풀돌했어야했는데... 난 기교의 장인데...

노말이긴 하지만 그래도 좋습니다.ㅠㅠ

덱 포지션은 프린세스-기교의장-어썰트콤보입니다. 





17. 리바이어선

2월 후반기시즌 광분요정이었던 리바이어선입니다.

공체합, CP 엄청납니다. 일밀아에서 건너온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요정답지가 않습니다. 근데 스킬이...ㅜㅜ

요정이라서 콤보브레이크가 심해 다줄덱에는 쓰이지 못하고 1줄덱 구성시 코스트조절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3월 시즌에 3배수카드였던 학페리의 고기방패로 자주 쓰였습니다.












으악 파일용량. 

때문에 2편에 계속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