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하프 물범들의 수난 시기가 또 돌아왔어요.
매년 이맘때면 하프 물범들이 새끼를 낳기 위해 캐나다의 동해안으로 이동을 해요.
가뜩이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 물범들이 새끼를 낳을 수 있는 빙하가 줄어들어 바닷속에서 출산을 하는 물범들의 생존률이 극도로 떨어졌는데, 해마다 캐나다 정부의 묵인 또는 권장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물범들에 대한 대량 학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캐나다 주력 상품인 하프 물범 오메가3를 만들기 위해서죠.
경제적 원리가 작용하고 있는 문제이니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위력을 무시할 수 없겠지만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 하프 물범들에 대한 잔인한 대량 학살을 이제는 멈춰야 할 때입니다.
물범들을 죽이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 번 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쇠몽둥이로 잔인하게 내리쳐서 죽이거나 또는 권총으로 사살하죠.
해마다 캐나다 동해안에는 그런 물범들이 쇠꼬챙이에 끌려간 혈흔들로 낭자합니다.
그래서 매년 세계 여러 동물 보호 단체에서는 이런 잔학한 행위를 막기 위한 캠페인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캐나다 정부에서는 변화의 움직임이 없습니다.
현재 미국 휴매인 소사이어티에서는 캐나다 정부를 대상으로 하프 물범에 대한 학살을 멈추지 않으면 캐나다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식료품과 의약품을 구매하지 않겠다는 보이콧을 실시 중이며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이를 지지하는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생태계의 건전성은 어느 한 종의 개체수가 아니라 종의 다양성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이기심으로 이 지구에 인간이라는 한 종만 남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런 날이 온다면 인간도 살 수 없는 세상이 되겠죠.
더불어 사는 지구를 위해, 인간에게 되돌아올 대재앙을 막기 위해 조금만 시간을 내셔서 하프 물범을 살리기 위한 전세계적인 서명 운동에 동참해 주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휴매인 소사이어티 서명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https://secure.humanesociety.org/site/Advocacy?pagename=homepage&page=UserAction&id=4925 우측 하단에 보시면 작성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1. Title 클릭하셔서 남자분은 "Mr." 여자분은 "Ms" 클릭하세요.
2. First Name 에 이름 쓰시구요,
3. Last Name 에 성 쓰시구요,
4. Your Mail에 이메일 주소 쓰시구요,
5. Country에 South Korea 찾으셔서 클릭하시고,
6. 맨 아래 Sign the pledge 누르시면 끝이예요.
1분만 시간을 내시면 사라져가는 하프 물범들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실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