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시작하고 근 1년간 사제만 하다가 처음으로 다른 직업의 덱을 짜서 등급전을 즐겨봤습니다 ㄷ
덱리스트는
아직 탈노스를 만들지 못해서 못넣고 있고 ㅠ 만드는데로 양폭탄 하나 빼고 넣을 생각입니다. 덱에 대한 조언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등급은 13~11등급 왔다갔다 했고 승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 노루전 (54.5%)
노루 볼때마다 부들부들하는데 의외로 승률은 50% 이상이군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얼보가 순식간에 빠질 수 있어 어려웠습니다. 로데브도 많이 쓰고요
대 냥꾼전 (60%)
힐을 전혀 염두를 안해도 된다는 점에서 좋았긴 했지만 버티기가 너무 고되더군요
대 법사전 (60%)
기계나 퍄퍄는 냥꾼전과 비슷했습니다. 다만 가끔 냉법미러전이 되던데 되게 흥미진진하게 재밌더군요. 방밀과 더불어 이겼을때 가장 짜릿한 상대였습니다.
대 기사전 (30%)
망할 파마기사.. 이론상 냉법이 파마기사보다 상성에 있어 우윈데 왜 영 못이기는건지..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한가봅니다 ㅠ 파마 말곤 가끔 무가옳기사가 보이던데 얜 힐이 원체 많아서 말리고스, 얼음화살 2장, 얼음창 2장을 다 모아서 한꺼번에 꽂는식으로 이겼습니다. 어차피 드로우나 뭐그런건 제가 더 빠르니 수월한 편이였습니다.
대 사제전 (87.5%)
제가 사제를 많이해서 수읽기에 쉬웠던 것도 있지만 워낙 상성빨로 많이 이긴듯 합니다. 제가 사제할때도 냉법은 거의 졌다 생각하고 게임 했거든요ㅠ즘 사제도 힐이 많기 때문에 한꺼번에 30딜을 다 박는 식으로 운영했습니다.
대 도적전 (50%)
도적전은 잘 모르겠습니다. 쉬운것 같기도하고 어려운것 같기도하고 묘하네요
대 술사전(0%)
어째 한판도 못이겼군요.. 많이 안만난게 다행인것 같습니다. 잠시 리노얼법을 재미로 돌린적이 있었는데 술사 상대로 아주 좋더군요..
대 흑마전(57.1%)
흑마는 제 살깎아 먹는다는 점에서 꽤 쉬웠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승률은 나오지 않았군요 리노때문에 겁을 먹고 한방에 보내야지 하고 딜카드를 꼭 쥐고 있다가 진 판이 많은 듯 합니다.
대 전사전(50%)
왜 50%인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딜카드와 말리고스, 알렉, 타우릿산에 초반에 잡히는 것과 상대방의 트루하트가 덱 맨 아래에 있길 우주에게 간절히 빌면 이기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