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과체중 허벅지살 빼고싶은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게시물ID : diet_34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펫
추천 : 5
조회수 : 103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10/05 07:57:37

다이어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제 점점 많은 분들이 상담도 해주시고, 도움을 요청해주시면서 다양한 내용의 질문과 요구를 해주시는 것 같아요. 하루에도 2~5분정도의 상담에 호응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대부분 기초적인 수준의 다이어트 지식과 어떻게 시작할지 조차로 모르는 분들이 갈팡질팡 매번 다이어트에 울고웃지요. 이런 악순환을 반복하지 마시라고 제가 조금 아이디어를 내봤어요. 받는 질문을 종류별로 모아서 정리해서 만화로 엮는 것이죠. 제 스스로도 매번 비슷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서 매너리즘 청산에도 좋을 것 같아서 숙제라고 생각하고 다이어트 만화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이번 다이어트 만화의 목적인 조금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초보자들이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을 한묶음으로 구성해서 날짜별로 따라오도록 유도해서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발걸음을 떼도록 해두는 거에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과 일상의 에피소드를 담아서 만화를 만드는 것은 어떨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부담없이 만화로 보시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이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이어트는 아주 기본적인 원리를 바탕으로 강한 실천력만 있으면 사실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향을 처음에 잡기가 참 애매하죠. 열심히 운동하면 된다는데 그게 얼마나 열심히 해야되는건지, 자신이 맞게 하고 있는건지, 누가 독설을 뿜어줄 사람이 있으면 좋겠는데... 등등 다양한 스스로의 장애물에 막혀서 매번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해서 매우 안타까워요. 사실 인터넷에 정보를 검색해보면 어디하나 발붙이고 진득하니 계속해서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이 많지 않기도 해서 혼자 다이어트하면 더 실패하게 되기도 하구요. 그리고 자신과 동떨어진 이야기도 많이 있구요. 그래서 제가 조금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뚱순이 다이어트] 기초다지기편이라고 가제목을 짓고 다이어트 만화를 연재해가려고 해요. 다이어트 정보에 갈증이 심했던 분들에게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이어트 초보자를 위한 다이어트 D-30 작전





오늘부터 계속해서 열심히 30일동안 자신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하고 1주일에 3~5개 정도의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총발행수가 30회가 될 것이구요. 다이어트의 기초를 위한 내용을 포함하면서 여러가지 다이어트 사연을 받으면서 읽었던 웃지못할 이야기 또는 다양한 경험들 중에서 공감가는 이야기로 누구나 부담없이 다이어트에 정확하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조언을 드리는 [기초다지기편]이 될 것 같습니다. 일정부분은 저의 경험을 기반으로 성공했던 경험이 녹아있으니 질문사항은 댓글로 질문주시면 언제든지 확인하면 답변을 드리도록 할께요. 하단에 다이어트글(네이버 오픈캐스트 연재중)만 따로 보기가 가능해요. 네이버 아이디만 이으면 누구나 구독가능하구요. 더 편하게 건강글만 따로 볼 수 있다는 점 살짝 알려드려요^^





"공부 열심히 하면 서울대간다." 는 식의 글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되도록 구체적인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하다보니 매일 발행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오랫동안 전공서, 관련 서적, 경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다보니 다소 딱딱하게 글이 흘러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만화가 아마도 그런 딱딱한 내용에 완충작용을 할 것 같아요. 


과거 15kg 정도 감량을 하고 이제는 몸이 정상체중이 되어서 매일 운동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있지만 사실 당사자가 되보지 않으면 절대로 모르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런 것들을 너무 쉽게 말해버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본인은 답답하고 미칠 것 같은데 "딱 보기 좋다.", "통통한게 낫다." 같은 말로 다른 사람의 감정은 생각지도 않고 말해버리는 사람들이 되게 많아요. 제 블로그에서는 서로간에 비방하고 헐뜯는 내용으로 상대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댓글을 엄격하게 금지할께요. 크게 틀린 내용이 아니라면 저도 그냥 푸념이라도 좋으니 댓글에 글을 쓰는 것을 허용할거구요. 그것을 물고 늘어져서 상대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사람들을 더 나쁜 사람이라고 판단하고 관리할께요. 제 블로그가 다이어트 도전하시는 분들의 풀로시아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음을 미리 말씀드려요. 마음 편하게 이야기하고 꼭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그냥 이런저런 이야기를 말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면서 항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마음을 편하게 먹어야 다이어트도 즐거운 마음으로 가능해지니까요.




D-30 첫번째 숙제 다이어트 칼로리 일기쓰기 






"뭘 그렇게 세세하게 씁니까?"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도비만의 경우에는 특히 이런 칼로리 일기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지켜주는 끈이 되고 열쇠가 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쓰셨으면 좋겠에요. 예쁜 수첩으로 D-30 수첩을 한권 만드세요. 그리고 거기에 자신이 매일 하는 운동, 먹는 음식, 심리상태, 감정상태를 세세하게 기록하세요. 그렇게 딱 30일만 해보자구요. 그렇게 하면 자신의 안좋은 식습관, 자신도 몰랐던 음식 쳐묵쳐묵, 흡입이 모두 보이기 시작할거에요. 그러면 그런 안좋은 습관은 하나씩 소거하면서 일단은 자신의 식습관을 정상적으로 바로잡는 작업을 하는 것이죠. 


이번 만화연재는 [뚱순이 다이어트 기초다지기편] 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본격적인 라운드를 위한 준비단계입니다. 몸이 다이어트 운동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고, 조금만 움직여도 헉헉거리는 자신의 저질체력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거니까요.  






아직까지 다이어트때문에 큰 부담을 갖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습관만 조금 바꾸는거니까요. 본격적인 기초체력을 위한 부분도 그렇게 힘들지 않을 거에요. 일단은 고도비만 또는 과체중이신 분들은 운동보다도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섣부르게 줄넘기, 조깅같은 운동을 하지마세요. 무릎 나가요. 한번 나가면 잘 안들어오는 거 아시죠? 나이들어서 무릎보호대 차고 다니기 싫으시면 정석 다이어트를 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적습니다. 


"한번에", "단시간에" 라는 말은 다이어트에서는 없습니다. 그건 제가 보장합니다. 한달 2~3kg 이 맥스입니다. 살 빨리빼면 피부쳐지고, 빨리 늙어요. 제발 천천히 천천히 조금씩 바꿔나가세요. 그럼 이제 도전하실 분들은 각오의 댓글도 달아주시고, 네이어브 오픈캐스트 구독해주시고 하시면 준비완료네요. 댓글이 달리는 숫자가 3자리수가 되면 코피를 터쳐서라도 매일발행하도록 최대한 노력할께요. ^^. 알차게 포스팅보고 따라해서 기초다지기 성공하셨다는 분들의 소식을 듣고 싶습니다. 그게 [뚱순이 다이어트만화 D-30 기초다지기] 를 연재하는 보람이니까요. 그럼 행운을 빌겠습니다.



[ 출처 : 노펫의 다이어트 세상 : www.nofat.co.kr ]


다른주제 연재글 더읽기


하루30분 뱃살 1인치 줄여주는 하체운동 특선

귀경길 장시간 승차피로 한방에 덜어주는 전신스트레칭

탱크탑 뒤태를 예쁘게 만드는 복근운동과 같이하면 좋은 운동

운동을 재밌게 만들어주는 늘어지는 팔뚝살빼는운동

한국여성들이 다이어트 중에 흔히 범하는 큰착각

자연산 뱃살관리용 하루30분 집에서 할수있는 복근운동


[뚱순이] 철저하게 무너진 올여름 비키니 프로젝트

[뚱순이] 5년 전 말랐던 사진을 보고 눈물나다

[뚱순이] 다이어트에는 목표가 있어야 제맛?

[뚱순이] 내 손이 말을 듣지 않아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