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SUV구매에 관해서 여쭤 볼께 있습니다.
게시물ID : car_343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크마스터@
추천 : 0
조회수 : 270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10/09 18:27:48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는 34세 이쁜 딸내미 아빠 아크마스터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오유분들께 아시는 부분이있으면 답변을 해주십사 하고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이번에 차를 구매 할라고 여러가지로 알아 보고 있는데 제 스스로의 판단이 서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아시는 분들의 자문을 구해 봅니다.
우선 구매할려는 차종은 SUV 2010년식 정도의 신차 대비 가격의 폭락이 제일 크게 떨어지는 마지막 지점쯤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신차 구매후 보증기간 3년이 지나는 시점이 제일 많이 떨어 진다고 하더라고요)
대상 차종은 모하비, 산타페CM, 쏘렌토R, 그랜트 체로키 입니다. (그랜트 체로키는 2009식, 나머지는 2010년식 후반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민이 되는 부분은
 
1. SUV의 4륜 시스템 때문에 고민이 입니다. 일단 저는 현장을 다니기 때문에 SUV 4륜으로 구매을 할 예정인데 4륜과 2륜의 겨울철 눈길 성능은 어느정도의 차이를 보이는지 알고 싶습니다. 겨울철 눈길에서 2륜이 일반 승용차 보다 훨씬 잘 미끄러지나, 아님 2륜은 승용차와 비슷한데 4륜은 훨씬 안정감이 있다든지 2륜을 구매해도 겨울철에 일반 승용차와 별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운행이 가능한지 경험해보신 분은 경험담을 부탁드립니다.
 
2. 그랜트 체로키 때문에 그러는데 기름값을 제외한 차량 유지비가 국산 SUV와 차이가 많이 나는지 대략 %정도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모를 사고시 수리비 부분은 어짜피 보험에서 해결될 부분이라 그부분은 신경써 지지가 않습니다. 이것도 잘못 생각하는건가요?)
 
3. 모하비 VS 산타페, 소렌토 체감 성능차이가 많이 날까요?
   (돈이 많아서 구입하는게 아니라 많은 부분 할부로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럽니다. 차량 가격이 모하비 대비  600정도 차이가 나고 소렌토 경우는 800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4. 옵션에 대해서 궁금한데 제가 한 덩치를 해서 그런데 통풍시트라는 것이 일반 시트대비 저 같은 사람한테 효과가 큰가요? 여름철에 시트에 까는 통풍시트와는 전혀 성능 차이가 나는지 알고 싶습니다 .(무게가 있어서 그런지 그런 것들은 금세 눌려서 통할수 있는 구멍이 사라지더군요)
 
부가 설명으로 명절에 성묘시에도 좀 문제가 되더라고요 SUV가 하나 필요하기도하고 cc와 기름값은 어느정도 문제가 안되네요. 사무실에서 쓰고 있기때문에 지금 타고 있는 젠트라X가 문제는 전혀 없는데 아무래도 소형차다 보니 딸내미 짐들이 들어가면( 다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카시트와 유모차가 한꺼번에 안들어가 가더군요. 딸을 카시트에 앉히면 천장하고 얼마 안떨어져서 태웠다 내렸다 할때도 조금은 문제가 되더군요.) 사람이 앉을 자리고 조금씩 부족학고 친가나 처가 식구들께서 이제 연세가 있으시다 보니 전부 무릎에 않좋아서 가끔 차로 모실때도 마음에 않좋습니다. 그래서 차를 구매할라고 이리저리 알아 보고 있는 중이네요
 
혹시 이런 저런 설명이 가능하시면 귀찬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