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종량제 PC게임 구세주 되나...
게시물ID : humorbest_345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꼬출든환자
추천 : 17
조회수 : 1552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4/04/05 16:26:11
원본글 작성시간 : 2004/04/03 22:22:56
인터넷종량제 PC게임 구세주 되나

국내 초고속인터넷시장에서 업계 1위이자 IT의 공룡으로 불리는 KT가 25일 내년 7월부터 기존 정액제에 종량제를 결합한 부분정액제를 실시하기로 밝힘에 따라 국내게임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나섰다.


인터넷 종량제에 대해 게임업계의 입장은 반대의견이 주축을 이루고 있지만 찬성의견도 만만치 않은 상황.




PC게임과 콘솔게임같은 패키지 게임을 제작, 유통하는 곳들은 '인터넷 종량제'를 대체적으로 환영하고 있는 입장이다. 이유는 현재 패키지 게임에서 가장 골치거리인 불법복제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는 업체들은 한결같이 패키지 게임업체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장 큰 이유로 인터넷을 통한 불법복제를 꼽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종량제가 실시되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비용이 상승해 정품사용자가 많아질 것이라는 것이 패키지업체들의 기대.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10메가당 500원 이상의 비용만 부가하더라도 정품사용자가 많아질 것이라고 한다.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고 있는 웨이코스의 조진경 대리는 "종량제가 도입되면 침체되어 있는 패키지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하나 하나에는 개발자의 땀과 피가 어려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게임이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어 유통사와 개발사는 미래에 더 좋은 제품을 만들수 있는 기회를 박탈당해왔다. 이런 불법 루트가 사라진다면 앞으로 더욱 좋은 게임을 유통하게 되고 게이머들도 더욱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다."며 종량제가 조속하게 실현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러나 패키지 게임업체와 달리 정액제 온라인 게임이 주류인 온라인 게임업체는 큰 타격이 예상돼 인터넷 종량제에 대한 논란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실시한 '인터넷 종량제'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 66%이상이 인터넷 종량제를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과연 잘하는 짓인지..이렇게 하면 콘솔게임이나 패키지 게임이 잘되긴 하겠지 그 다음은?
뒷감당은 어쩌려구 솔직히 10메가에 1원해도 상당한거다
이런 국개의원 같은 넘들!!!
그래.. 여기 기사대로 패키지가 살아난다고 치자. 그럼 오유같은 사이트는 무사할 것 같은가? 돈 나가는거 무서운데 이런 사이트 구경올 틈이 있겠냐 이말이다. 얼싸 좋구나. 게임 잡지의 부활에 용산 불법복제 업주들 살아나고~ 90년대 게임 낭만이 다시 살아나겠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