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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수정)뉴비 및 복귀자를 위한 레이드 입문전 기본 준비
게시물ID : wow_345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각하
추천 : 4
조회수 : 2617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03/22 17:45:45
안녕하세요 하이잘호드 '나를 토해 아제로스로'에서 힐노예로 혹사당하고 있는 Revol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복귀 유저분들과 새로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 팁을 좀 써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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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레이드란?

- 와우의 대표적인 컨텐츠 중 하나로 최소 1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공격대를 꾸려 호흡을 맞춰가며 네임드를 쓰러뜨리고 템을 파밍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 레이드는 일반-영웅-신화 단계이며 상위 단계 일 수록 힘듭니다

- 템의 개수는 인원 수에 따라 결정되며 보통 20~30인으로 공격대를 꾸려 공략합니다

- 탱2명은 무조건 고정이며 20인 기준 힐 4~5명/근딜 5명 내외/원딜 8명 내외로 맞추며 레이드 구성원의 공략 이해도 딜 및 힐 상태를 보아 힐을 줄이기도 하고 근딜과 원딜을 늘리기도 합니다

- 신화레이드는  20명 고정으로만 운영 가능합니다

- 따라서 다같이 호흡을 맞추며 제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 현재 성채 기준 일반은 690~705까지/영웅은 705~720까지/신화는 720~735까지의 템이 나오며 전벼라고 불리는 보통템에 +6레벨이 된 아이템이나 보석홈이라고 아이템에 2차스탯을 올려주는 보석을 박을 수 있는 보석홈 템도 나옵니다

[레이드 관련 용어]

- 학원팟 : 아예 공략도 모르는 초짜들을 상대로 경험있는 공대장이 공략을 알려주며 하나씩 깨가는 팟

-트라이팟 : 아직 공략 확고는 아니고 어느정도 공략만 알고 있는 파티로 트라이를 하며 몸으로 공략 확고를 익히는 팟

-(주특)저득주 : 

주특저득주는 네임드 킬 후 나온 템을 공격대에 참석 하였을때의 자신의 클래스에 해당하는 템에만 우선 입찰 할 수 있으며 저득주는 클래스 특성에 관계없이 입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특저득주는 힐이나 딜이 탱템에 입찰자가 없을 경우만 입찰 가능하며 탱이 입찰하면 입찰 권한이 없습니다. 반면 저득주는 딜이나 힐도 탱템에 입찰 권한이 있습니다

입찰 방식은 /주사위 로 결정하여 공장이 제시한 숫자에 근접한 사람에게 템을 넘겨주며 획득한 플레이어는 1득 상태가 되며 다음 템에 대해 0득의 플레이어가 입찰 할 경우 입찰을 못합니다   

예전에 말이 많아 요즘에는 길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레이드를 제외하고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개인룻 : 

개인이 직접 네임드를 루팅해서 먹는 형식으로 네임드 킬 후 직접 루팅을 하여 템이 나올수도 있고 골드가 나올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글로벌 파티의 형식
  
  
-골팟 : 

네임드 킬 후 나온 템을 경매 방식으로 최고가에 파는 파티

경매 시작가는 파티에 따라 다르며

일반템과 티어템 모두 입찰 시작가가 똑같을 수 있으며

일반템과 티어템 서로 입찰 시작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보통 1/2  2/3 형태로 표시하며

앞의 숫자가 일반템 입찰 시작가이고 뒤의 숫자가 티어템 입찰 시작가입니다

  분배금이란 레이드 최종 합산 결과 분배대상 플레이어 수로 나누어 골드를 플레이어에게 나눠줍니다

  골팟의 형태는 분배 방식과 플레이어 구성방식에 따라 여러가지입니다

  [플레이어 구성 방식/분배]

-손님 

갓 만랩을 찍은 뉴비나 부캐가 레이드 던전에 와서 경매를 통하여 템을 사가는 플레이어

자신이 낀 템보다 좋은 템이면 사주는게 예의

네임드 전투 시작후 네임드를 한대 때리고 그냥 죽어주는게 예의  

분배금은 받지 못한다


 -업손 : 

업적 손님의 준말로 원래는 업적을 획득하기 위한 손님이었으나 

최근에 변질되어 선수로서는 부족하고 손님으로서는 과분한 사람을 칭하며 주로 템 개수를 늘려주기 위해 참가

공략을 잘 모르면 최대한 해보고 죽어도 상관 없고 민폐가 될것 같으면 그냥 죽어도 상관 없습니다

템 입찰은 필요한 템만 골라서 입찰 할 수 있습니다

분배금은 받지 못합니다

최근 쌀먹공장들이 분배금을 늘리기위해 업손을 무작위로 받아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선수 : 공략확고이며 기본적인 센스와 경험을  통해 손님/업손 임무까지 커버할수 있는 플레이어

분배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역할을 하지 못하여 공략에 피해를 주거나 딜이 낮으면 욕을 먹을 수 있으며 분배금 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공장 : 공격대장의 줄임말로서 전체적인 공략과 기본적인 클래스별 이해를 바탕으로 공격대를 이끌며 생존기를 부르거나 공격대원에게 지시를 하는동시에 자신의 클래스에 맞게끔 역할도 해야 하는 사람

공장이 골드 분배만을 위해 과도하게 손님/업손 많이 받거나
공대 진행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사고가 일어나면

인벤 사사게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일 수 있으며 와접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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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급 드레나이 힘/지능/민첩/체력 영약

1시간 동안 해당 클래스에 맞는 주 능력치를 250 올려 줍니다 (전문기술 연금은 2시간)  

정확하게 몇시부터 몇시가 아닌 몇탐 레이드가 보통 이 물약을 먹은 시점으로 계산 합니다

4탐이면 쫄정리 다하고 처음 네임드부터 트라이 시작하기 전 먹는 시간 기준으로 합니다

  
죽탱/야탱/보기/양조/전탱 : 주로 체력(개인별로 힘/민첩 먹는 사람들도 있음)

전딜/죽딜/징기 : 힘

도적/풍운/야드/냥/고술/ : 민첩

법사/흑마/정술/조드/암사 : 지능

수사/신사/회드/운무/복술/신기 : 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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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드레나이 힘/지능/민첩/방어도 물약 

 25초동안 주 능력치가 1,000 증가 합니다

 레이드에서 네임드를 치기전 공장이 카운트 다운을 합니다

  그 이유는 오프닝 딜을 위해 준비하라는 지시 입니다
   
  이 때 물약을 카운트 다운 끝나기 2~1초 전에 먹는데 
  (클래스별 차이가 좀 있습니다)
 
  이 이유는 전투시작 전에 물약을 먹고 네임드를 타겟 잡고 오프닝 딜을 하면 데미지가 매우 강해집니다. 그리고 중간에 블러드나 공략을 위해 딜을 몰아야 할 타이밍에 물약을 다시 먹고 쿨기와 함께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카운트 전에 먹지 못하고 전투상태에 들어가 물약을 먹으면 네임드 공략 중간에 물약을 못 먹어 딜이 약해집니다

   
 죽탱/야탱/전탱/보기/양조 : 방어도

 전딜/죽딜/징기 : 힘

 도적/냥/야드/고술/풍운 : 민첩

 법사/흑마/정술/조드/암사 : 지능

 
 힐러는 물약 사이클이 조금 다릅니다. 힐러는 시작전에 안먹어도 되고 일부 개인별 차이가 있지만 시작전 지능 물약을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마나가 없을때 타이밍을 봐서 마나 집중 물약을 먹어 마나를 채웁니다.

 수사/신사/신기/회드/운무/복술 : (지능) or 마나 집중 물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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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야만의 잔치 or 개인 음식 :  
판다 종족은 종족특성으로 2차 스탯 *2배

야만의 잔치는 2차 스텟이 100증가 하고 아이템을 사용하면 30명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야만의 잔치는 2차 스탯값(%아님)이 제일 높은게 올라가 일부 플레이어는 특화를 올려야 하는데 가속이 올라갈수도 있고 치명타가 올라야 하는데 연속타격이 올라 갈수도 있습니다 

개인음식은 자신의 스탯에 맞춰 먹을수 있으며 개인에게만 적용이 되고 야만 잔치보다 +25 스탯이 높기 때문에 딜이 조금이라도 강해지고 싶으면 개인음식을 먹으세요

 
망둑어 초밥 : 특화
철갑상어 버터 구이 : 가속
짭잘한 촉수말이 : 연속타격
풍선장어 초절임 : 치명타
채찍꼬리 회 : 체력(+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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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증강의 룬 :  주 능력치 +50으로 딜이 조금이라도 더 강해지고 싶으면 드시고 안드셔도 무방 합니다

볼진의 사냥꾼 평판 확고를 찍으면 무한으로 섭취 가능한 강화된 증강의 룬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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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장 

인장이란 네임드 킬 후 추가 획득기회을 노릴 수 있는 아이템입이다.

 운빨이라 골드가 나올 수도 있고 자신에게 필요없는 아이템이 나올수도 있으며 전벼보홈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 나올수 도 있습니다.

만약 획득하게 된다면 개인귀속이기 때문에
보통 인장은 티어템을 주거나 장신구를 주는 네임드에 굴리며
사용방법은 인장이 있다면 네임드 킬 후 인장을 주시위 굴릴 것인지 포기할 것인지 창이 나타나고 알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장은 1주일에 3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10개까지만 가질수 있습니다.
 
지옥불 성채 기준으로 인장의 이름은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이며 
전쟁의 창에 인장 교환 NPC(위치는 전쟁의 창에 허수아비 근처에 있습니다)에게서 얻거나 
주둔지에 전쟁준비실 3레벨 건물이 있다면 매주 한개씩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전쟁의 창 NPC에게 교환할 경우 골드/에펙시스 수정/주둔지 자원/명예점수와 교환하여 얻을 수 있으며 첫번째 보다는 두번째 인장으로 바꿀때 더 많은 양의 요구량을 원합니다
그래서 다들 보통 남아도는 에펙시스 수정으로 인장을 교환합니다 

꼭 레이드 전에 챙겨서 추가 획득 기회를 노립시다 
(그래봤자 골드 나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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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무기/목/반지/망토에 마법부여
 
각각의 부위에 마법부여를 합시다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2차스탯을 마법부여 하시면 됩니다 


무기(일정확률로 발동)
- 전쟁노래의 징표 : 가속이 1000 증가, 2초마다 10%씩 감소 

- 어둠달의 징표 : 15초동안 정신력이 500 증가 

- 서리늑대의 징표 : 6초동안 연속타격이 500 증가, 2회 축적

- 천둥군주의 징표 : 6초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500 증가, 활성화중 공격,치유가 치명타로 적중시 일정확률로 지속시간연장  

- 검은바위의 징표 : 12초동안 추가방어도가 500 증가, 생명력의50%이하일때만 발동  

- 피눈물의 징표 : 12초동안 특화 500증가

-죽기와 냥꾼은 위의 마부가 아니라 다른 마부를 하셔야 합니다
  죽기는 전용 마부인 룬벼리기가 있으며
  냥꾼은 격냥 기준 기계공학에서 메가와트의 전선을 마부 해야 합니다



-각각 상급마부(+75)를 합시다

반지

-각각 상급마부(+50)를 합시다
 

망토

-상급마부(+100/이동속도 +10%)을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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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자신의 클래스에 맞게끔 문양/특성과 딜/힐 사이클 정도는 알고 갑시다

학원팟/트라이팟이라도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일정량의 딜을 하기 위해서는 인벤 직업게시판에 들어가 클래스에 맞는 문양/특성 셋팅/오프닝딜과 딜사이클 정도는 알고 가야 민폐를 안끼칩니다

주둔지나 전쟁의 창에 있는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어느정도 손에 익혀 가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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