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매장 좋죠 물론 좋습니다만 사제카드라 그러려니 하는게 아니라 사제카드라 좋은겁니다. 생각외로 이걸 반대로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인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일단 단일 저격기들을 살펴보죠
1.전사 방밀 마격의 훌륭한 저코 저격기와 충분히 좋지만 안쓰는 으깨기 정도가 있죠 그렇다면 지금 상황에서 생매장의 자리가 있나요? 전사의 대표적인 덱은 방밀과 손놈입니다. 방밀덱은 방밀 마격 두장씩으로 단일저격기를 4장이나 쓰죠 그것도 1코 저격기를요 방밀 플레이는 이렇습니다 저코 저격기인 방밀 마격을 쓰면서 고코 하수인을 내며 끝내는 후반지향적인 덱이죠 그런데 생매장이요? 차라리 마격을 날리고 직접 고코 하수인을 내는게 좋지 않나요? 손놈덱도 마찬가지요 드로우를 빨리해서 손놈을 찾고 필드장악을 해야하는데 손놈 드로우를 막는 생매장? 저는 안씁니다.
2.도적 단일 저격기는 혼절시키기 암살 그리고 안쓰는 랜덤저격기인 파괴공작이 있죠 그럼 도적 덱 스타일을 볼까요? 지금 돚거 덱은 주문도적 기름도적 죽메도적이 있죠 저코 죽메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고 맘가 혼절로 템포를 올려 끝내는덱 죽메돚거 자리가 전혀없죠 주문도적 기름도적은 콤보덱 혹은 콤보덱의 변형으로 생매장이 들어갈 자리가 전혀 없습니다.
3.주술사 단일 저격기는 사술이 있죠 주술사 덱은 어그로 주술사 클래식 주술사가 대표적이죠 어그로주수리는 사술도 안쓰니 말할필요가 없고 클래식 주술사만 보자면 생매장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만 주술사의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인 드로우 때문에 매장시켜놓고 쓸 수 있을지 의문이들기도하지만 사실 사술시키고 불정 내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결론적으론 클수리는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하지만 클수리는 주거써 이제 더는 없써 하지만!)
4. 사냥꾼 저격기는 징표와 치명적인사격 이 있네요 사냥꾼은 1번돌냥 2번돌냥 3번돌냥덱을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셋다 징표를 안쓰는 추세죠 그런 와중에 생매장? 일단 1.2번돌냥은 안쓴다 보고 미드냥도 징표는 안쓰면서 생매장... 절대 안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