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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밸페 개인적인 주력캐릭터만 평가.
게시물ID : dungeon_3468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소상아
추천 : 0
조회수 : 435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4/05/13 17:56:29


*금일 패치 내역만 보고 쓴 글입니다. 나중에 추가 패치나 수치변동에 따라서 평가는 달라질수도.

작성자가 여친이 읎으므로 음슴체로 가겠습니다.


1. 블러디아 - 상향


체술에 적용되든 말든 관심없고 기존의 권춤칼날퍼뎀/블카/트윈건 등에 적용되는 것이 확실하다면 대폭상향.


만세.



2. 헤비 - 관짝1


주력 화속기 건드리지도 않음.



3. 메탈 - 관짝2


의미없는 메카계열 상향.




4. 발키리 - 하향


뜬금없는 류탄하향. 남은건 파서작열/베일냉탄뿐.


류탄쳐로 별개의 캐릭이었던 발키리도 커맨더 하위호환으로 전락.




5. 용독 - 하향


뜬금없는 그킥하향. 용독술 힘지능상승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는데 사실상 무의미.



6. 로긔 - 관짝3


단검계열 개선은 언급도 없고 뜬금없는 소닉 하향.  로그가 이계돌때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주력기인데 치명타로 다가올듯.


게다가 어슬/체인 상승폭 감소인데 수치에 따라서 이젠 그나마 연명하던 쌍검로그까지 관짝도 모자라 화장당할지경.



7. 소마 - 상향


상향은 상향인데 미묘한 상향. 수치에따라 달라질듯.


다만 몹을 죄다 다운시키는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고 대검은 지못미.


도마스터리가 무슨 기능이 추가될지는 모르겠는데 무기군 하나를 제대로 되살릴 수 있는 패치이길 빌뿐.



8. 검마 - 상...향?


광폭화는 확실히 상향. 기왕이면 TP도 빼줬으면 좋았으련만. 무/발 상향은 반갑긴 하지만 상승폭에 따라 달라질듯.


하지만 그외 유틸, 편의성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고 누가보면 대폭상향받은줄알겠는데 의미없는 것들뿐.


아니 반대로 로그와 마찬가지로 프놈 상승폭이 현상태 유지가 아닌 하향이 라면 얘도 관짝들어갈 가능성 높아짐.


최애캐라 가장 걱정이 많이 되는데 사실 원하는게 반영이 된건 광폭화 하나뿐.



9. 엘마 - 현상유지


중급기 상향은 의미 없고 샤칠/플보 상승폭감소가 어찌되냐에 따라 문제.


그리고 핼버는 뜬금없이 이동불가로 바꿔놨는데 저따위로 바꾸면 억지로 브아크 외면하고


4속에 엘엠쓰고 있던 내 엘마는 브아크로 갈아탐.



10. 솬사 - 현상유지


정희는 확실히 상향으로 보이는데 키우는건 물량솬사라서...


여전히 유틸/편의성 패치는 먼산




11. 배메 - 상...향?


너무나 반가운 체이서 스포조절. 의견반영 제대로 된듯.


다만 체술배메로서 창마 물공증가 감소는 어이가 없고, 주력기인 강습도 일언반구도 없는게 황당.


게다가 Y축/Z축 문제 해결도 전혀 없음. 후...그나마 뇌연/진뇌연은 기대중.



12. 마도 - 관짝4


가장 큰 문제인 SP와 TP문제는 건드리지도 않았고 캐스팅문제도 그대로.


다른 소소한 상향해주면 뭐하나. 찍을 스포랑 TP가 없는데.




13. 피메 - 상향


주력기 쿨타임이 발목을 잡던 문제가 해결. 분쇄공격력 감소와 체인러시 기능을 TP로 분할시킨건 좀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흐름이 스피디해졌다는 것으로 충분히 만족.


개인적으론 포니 상향에 눈길을 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론 이쪽 컨셉을 더 선호하는 지라 매우 기대중.



14. 마왕  - 현상유지


신캐버프도 끝날때 되가지 않나?




전체적으로 이번패치에서 60 / 70제 스킬들이 "1렙공격력상승 - 상승폭 감소" 란 패턴이 많은데


저 스킬들로 먹고 사는(개인적으로 엘마/검마 등) 캐릭터들은 만약 최종 공격력이 현재보다 많이 내려간다면


죄다 하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결론.


네오플은 이따위 숫자 놀음하면서 "우리 밸패했어요. 잘했죠?" 같은 소리했다간 영혼까지 털릴줄 아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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