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아.. 이것은 「스플래툰2」라는 것이다.
게시물ID : gametalk_3486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풍악
추천 : 3
조회수 : 112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10/29 15:41:57
안녕하세요. 스위치에 얼마 전부터 영상 캡쳐가 지원 돼서 몇번 찍어봤습니다. 이전 30초만 저장 되지만 쓸만은 하네요.

결국은 제가 잘한 부분 올리는 자랑글이겠네요 ㅋㅋ

그냥 스플래툰2가 이런 게임이다고 더 알려보고 싶기도 하구요. 12월 1일 스위치 정식 발매에 스플래툰도 곧 한국에 나올 겁니다.

모르는 사람이 봐도 재미있을지는 좀 걱정되지만, 영상의 길이가 그리 길지 않으니 잠깐 보고가세요.

시작에 앞서 간단한 설명 드리자면, 닌텐도에서 출시한 3인칭 슈터 게임입니다. 아군 페인트를 칠한 곳에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적의 페인트 위에선 느려지고 대미지를 입습니다. 따라서 팀의 잉크를 곳곳에 많이 칠할 수록 유리한 3인칭 슈터 게임입니다.

영상은 30프레임이지만 실제 게임은 60프레임 고정입니다.





스플래툰에도 게임 모드가 여럿 있는데요. 영상의 모드는 타워를 목표지점까지 옮기는 모드입니다. 오버워치의 화물 운반같은 개념이에요. 타워 위에 아군이 올라타면 움직입니다. 제가 적들을 막는 사이에 팀원들이 타워를 목표지점까지 옮겨서 이겼어요.





위와 같은 타워 콘트롤입니다. 아군 페인트가 칠해진 곳에선 잠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속이 빠르고 적이 제 움직임을 포착하기 어려워지죠.





잉크를 바닥에만 칠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벽에도 칠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벽을 올라타 높은 곳으로 이동하거나 할 수 있죠.





스플래툰엔 다양한 무기가 있습니다. 잉크를 적에게 끼얹어버리는 양동이, 잉크 덩어리를 날려서 폭발 시켜 대미지를 주는 블래스터 등.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제가 든 무기는 사격 중 이동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이동 사격에 특화된 무기입니다. 마우스가 아니라 패드를 쓰는 게임이라 따라잡기가 까다롭죠. 자이로 에이밍을 지원해서 고수들은 잘만 잡습니다 ㅠ






무기마다 스페셜 웨폰이라는 필살기가 있습니다. 맵을 칠할수록 우상단의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다 차오르면 쓸 수 있죠. 영상 마지막 부분엔 죽이는 타이어와 비슷한 스페셜과, 아군에게 쉴드를 씌워주는 잉크아머, 슈퍼히어로 랜딩으로 폭발을 일으키는 스플래쉬 다운까지 무려 세 개의 스페셜 웨폰이 격돌했네요 ㅋㅋ




재밌게 보셨을진 모르겠습니다. 비록 한국어화는 안 될 예정이지만 내년 초 쯤 스플래툰2가 한국에도 발매될 것 같습니다.

매력있고 재밌는 게임이니 한국 유저분들도 많이 유입됐으면 좋겠어요. 외국 게임이지만 매칭도 잘 잡히고 게임 플레이도 원활합니다.

그럼 저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하러 이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