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얘기한다. NC 늬들은 아직 한~~참 멀었다고...;;
대충 살펴본 테라 M 의 과금 구조. (너무 복잡하여, 마치 삼성의 이재용 승계 과정을 보는 듯 하다.)
1. 현금으로 블루잼을 사고 -> 블루잼으로 레드젬을 사고 -> 블루젬과 레드젬으로 확률 뽑기 시전
2. 패키지를 산다 -> 패키지를 또 산다 -> 이걸 다 사야 더 좋은 패키지를 살 자격이 주어진다.
3. 장비를 산다 -> 일반, 희귀, 영웅, 전설, 신화 등급을 확률로 뽑는다 -> 아싸 전설을 뽑았다. -> 전설도 등급이 존재 한
다. (C,B,A,S) -> 전설을 뽑았지만 C 등급이라, 다시 S 등급을 뽑기위해 또 뽑는다.
4. 전설 S 급을 뽑았다 -> 배경템이 아니다 -> 다시 뽑는다.
5. 배경 전설 S 급으로 다 뽑았다 -> 동급 아이템이 있어야 승급이 가능하다 -> 또 뽑는다.
6. 이젠 진짜 다 뽑았다 -> 같은 이름, 같은 등급이 다 있어야 셋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다시 뽑는다.
7. 장비 다 맞췄다 -> 이젠 컬렉션 모아야 한다.
8. 컬렉션 다 모았다 -> 펫도 뽑아야 한다.
9. 스킬을 찍어야지 -> 스킬 찍을려면 과금해야 한다.
10. 그냥 챗이나 하고 놀아야지 -> 월드챗 할려면 과금 해야 한다. (개인적으론 여기서 빵 터졌다)
11. 아 위에서 말한 뽑기 확률은 공개된 확률표를 보니, 지나가다 데스나이트 잡았는데, 카베를 떨구더라..확률이다.
하루밖에 안되서, 아직 과금 상품을 이 정도밖에 찾아내지 못했다.
좀 더 뒤져보니, 여기도 강화도 해야하고, 승급도 해야하고, 합성도 해야하고......더 많던데...아직 정보가 부족하다.
테라 M 과금 구조 잘 분석하면, 석사 논문 정도는 쓸 수 있을것같다.
방금인벤에 리니지m 에 올라온 한국계미쿡인 이라는 분이 쓰신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73/5674 원본글 링크구요..
딴거도 엽기적이 지만 딱 10번 한줄만 보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