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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상용(양산형)하이브리드 차량은 1975년에 나왔습니다.
게시물ID : car_350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enturion
추천 : 8
조회수 : 1529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10/20 23:49:44
- 연료 : 디젤
- 엔진 : V16 EMD 645
- 터보차져 : 400CFM(900RPM 저속 기준)
- 휠(견인)마력 : 3,000HP
- 최고속도 : 150㎞/h 
- 주발전기 연속정격 : 4,200A (2.2MW)
- 공차중량 : 120ton






























vv.jpg



디젤 기관차인 GT26CW는 디젤을 연료로 태우고있지만 바퀴가 엔진과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바퀴를 돌리는것은 전동모터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엔진으로 발전기를 돌리고, 발전기로 전동기를 돌려 기차들을 견인하는 하이브리드 타입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 하더라도 수백톤 차량을 견인해야 하는 차량에 
마찰식 클러치를 사용한다는 자체가 애당초 무리인것입니다.
(십수년 후 다른 모델에서 비접촉식 자동미션 타입이 만들어집니다)

GT26CW는 두대의 3축 6륜대차로 구동되며, 각 축마다 최대 600V 900A를 소모하는 견인모터가 하나씩 있습니다.

주발전기(견인용)와 보조발전기(객차 전력공급용)를 돌리는 엔진은
2싸이클의 16실린더(45도 "V"배치)타입으로 255RPM~904RPM (통상운영속도 318RPM)입니다.
터보챠저는 저압용 4기, 고압용 2기가 있으며, 900RPM(터보차져가 크기때문에 RPM이 높지는 않습니다)에서
분당  11352ℓ를 토출시키는 용량(10㎏/㎠)입니다. 

참고로 내부 배터리 용량은 215AH이며, 엔진을 식히기 위해 36마력짜리 냉각팬을 사용합니다.

v.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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