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세 부류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1. 무슨 일이 있어도 게임의 스토리를 모두 파악하며 플레이하는 부류
2. 플레이 할 때 스토리를 파악하며 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는 부류.
3. 때려죽여도 스토리따위 관심없는 부류
아마 1번과 3번은 소수일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궁금해하는 쪽은 대다수의 2번 플레이어들 입니다.
이 사람들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자기도 알 수 없는 이유로(기분? 흥미?) 어떨 때는 스토리를 읽고
어떨때는 "아 그냥 퀘스트 목표나 내놔!!" 할 때도 있는거죠.
과연...
어떻게 하면 2번 부류의 사람들이 좀 더 NPC의 대사나 스토리를 스킵하지 않게 만들 수 있을까요?
무엇이 그들을 스킵하게, 혹은 스킵하지 않게 만드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