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모르는 고등학생이라 바보같은 질문 몇개 해보려합니다. 일단 저는 게임 프로그래머쪽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3이지만 지금까지 학교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아서 이름있는 대학에는 못들어가구요. 공부와 성적에 대해서는 얼마 전에야 깨닫게 되서 많이 후회중입니다. 또한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할 생각이구요. 이렇게 누가 보면 편한 인생을 지금까지 살아왔지만, 사실 전 욕심이 더 있습니다. 터무니없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요.
예전부터 무언가를 직접 만드는걸 좋아했는데, 게임을 접하게 난 후부터 게임 제작에도 빠져들었습니다. 왠만한 툴은 거의 다 써보았고, C언어를 배워보려다가 고3이 되고 공부의 현실을 깨닫게되서 잠시 보류중입니다. 제가 정말 원하는건, 직업을 갖고, 일을 하면서 충분한 여가를 즐길만한 환경입니다. 누구나 원할만한 것이고 아무나 다 가질수 없다는걸 알지만... 어쨌든, 이러저러해서 자료를 찾아보니 대한민국에서 프로그래머로 산다는건 정말 힘든것처럼 보였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삶의 방향과 아주 많이 다르다는것도 깨달았구요. (애초에 야근이 일상생활이라는 문구 자체가 너무나도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해외 취업에 대해 듣게됬습니다. 특히나 미국쪽은 게임 프로그래머도 어느정도 좋은 대우를 받고 산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엄청난 돈을 벌거나 그런게 아니라, 적절하게 인생을 즐길 수 있을만한 여가시간입니다.
혹시나 원하는 답변을 얻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잠시 제 얘기를 꺼내보았습니다. 이제 질문 올릴게요..
1. 게임 프로그래머로 미국쪽에 취업할 때 학벌의 영향이 얼마나 끼치는지 궁금합니다.
2. 미국 취업을 하는데 필요한 돈이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저희 집이 부유한 편이 아니라서 돈이 필요하다면 직접 벌어야 할 것 같은데, 한국에서 일을 해서 돈을벌고 미국취업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3. 미국의 게임 프로그래머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철부지 한명 도와준다고 생각해주시고 답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