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진은 본문 내용과 관련이 아주 약간만 있습니다)
프레임 : 서벨로 RCA 프레임 (소비자가 1200만원) 660g + 310g
휠세트 : 라이트웨이트 마일렌슈타인 오베마이어 골드에디션 (소비자가 1035만원) 1090g
구동계
레버 : 듀라에이스 Di2 전자식 레버 (소비자가 85만원) 237g
크랭크 : THM 클라비큘라 로드 크랭크 세트 (체인링 포함, 소비자가 236만원) 437g
브레이크 : THM 피뷸라 브레이크 세트 (소비자가 223만원) 130g
앞, 뒤 드레일러 : 듀라에이스 Di2 전자식 앞/뒤 드레일러 (소비자가 55만 5천원 + 82만 5천원 = 138만원) 114g + 217g = 331g
체인 : 11단 듀라에이스 체인 (소비자가 6만 6천원) 249g
정션 케이블 : Di2 내장케이블 세트 (소비자가 33만 4천원) 120g
배터리, 충전기 : Di2 배터리, 충전기 (소비지가 9만 7천원 + 13만 9천원 = 23만 6천원) 51g
브레이크 케이블+겉선 : 폴리머 코팅 케이블 * 2 (소비자가 5만 8천원) 40g + 192g = 232g
스프라켓 : 듀라에이스 11-28 (소비자가 32만원) 192g
컴포넌트
핸들바 : 쉬몰케 오버사이즈 컴팩트TLO (소비자가 130만원) 130g
싯포스트 : 쉬몰케 싯포스트 TLO (소비자가 110만원) 91g
스템 : 엑스트라 라이트 OC스템 (소비자가 35만원) 100mm, 82g
안장 : 산마르코 아스피데2 슈퍼레제라 (소비자가 69만 5천원) 109g
페달 : 스피드플레이 제로 티타늄 (48만원) 160g
총 무게 4.581kg (실주행시 타이어 무게 포함하여야 하므로 5kg정도)
총 가격 3410만 9천원
바테이프나 타이어같은 소모성 부품들은 제외했습니다.
세세하게 따지면 최경량도 아니고 가장 비싼것도 아닙니다.
컨셉은 최대한 튼튼하게 실주행 가능하게 돈지랄-_-이며 몸무게 제한은 86kg입니다. (핸들바, 페달의 무게 제한)
그리고 소비자가 기준이라 만약 저걸 실제로 구성한다고 해도 저거보단 훨씬 쌀겁니다 [..]
밤에 졸릴때 대충 드르륵 써내려간거라 빠진 부품이 있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