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베는 하면 배척받는 질병 같은 존재, 그런데 왜 그들은 박멸되지 않지?
게시물ID : star_3532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말랑
추천 : 0
조회수 : 404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6/02/25 03:18:47
우리나라 연예계는 예전부터 연예인 일베설로 시끌벅적해왔다.
 
대중은 관련 연예인에게 사실을 추궁하고 만약 진실로 밝혀질 시엔 사회적으로 매장시켜 버리겠다는 암묵적인 협박을 한다.
 
이로 인해 확실히 도출되는 게 무엇인가? 일간베스트라는 커뮤니티는 유저가 유저임을 들켜서는 안되는 질병 같은 존재라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사람들은 그런 일베유저들을 전염병자 취급하고 배척한다.
 
그런 질병이 이 나라를 좀 먹게 놔두는 이유가 뭘까? 표현의 자유? 이 나라 헌법에 표현의 자유의 정도를 남의 인권을 침해하는 정도까지 허용한다고 되어 있던가? 이미 자유의 범위를 넘어선 영역에서 미쳐 날뛰는 노는 족속들이 우글 거리는 곳이 일베라고 알고 있다. 그렇다면 왜 그들을 규탄하지 않는 것일까? 내 부족한 식견으론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다.
 
일베 운영자가 아무리 꽁꽁 숨었다고 하더라도 국가권력 앞에서 숨을 수는 없을 것이다. 국가는 일베 운영자를 소환해 일베를 청소하던지 폐지하라는 직접적인 제재를 가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국가는 표현의 자유라는 얼토당토않는 가면을 쓰고, 인터넷이라는 익명의 공간에서 스스로는 이런 행동, 별 것 아니라고 자위하며 온갖 악행을 일삼는 저들 일베를 나서서 규탄해야 맞다. 난 그것이 정의라고 생각한다. 
 
도대체 일베가 표면상으론 그렇게 지탄받으면서 이 사회에서 존재할 수 있는 이유가 뭘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