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많은 오유인들이 'ㅅㅂ 나는 김일성, 김정일 존나게 싫어하는데 내가 왜 종북이냐 !!' 하면서 어이없는 맘이실겁니다.
그래서인지 갑자기 안하던 일베식 사상검증 (김대중, 노무현 개새끼 하듯이 김정일, 김정은 개새끼) 하는 분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제 생각은 종북세력이란 '북한의 논리에 끌려다니면서 결과적으로 북한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모든 세력'을 종북이라고 부를수 있을것 같아요.
이런점에서 볼때 다음과 같은 사람들도 종북세력은 다음 케이스 모두를 포함한다고 생각해요
1. 실제로 북한의 사주와 명령을 받고 그들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사람
2. 북한의 사주와 명령을 받지는 않았지만 주체사상에 경도되어 김씨 부자를 위한 논리와 주장을 펴는 사람
3. 북한 수뇌부를 싫어하지만 결국 같이 가야할 민족공동체로서 인도주의적인 지원과 배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일단 1번은 그냥 간첩이죠.
2번은 소위 말하는 빨갱이들이구요.
3번이 애매한데 상황에 따라 이들은 종북이 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죠.
이들이 종북으로 분류되는 상황은 제가 볼땐 이런 케이스입니다.
1번이나 2번에 해당되는 사람들의 선동에 넘어가 본인 스스로 대한민국에게 해를 입히고 본인이 하는짓이 북한을 이롭게 하고 있다는걸 모르는 사람.
오유인들 가만히 생각을 해보세요. 본인들이 혹시 간첩이나 빨갱이들의 선동에 넘어가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병들게하는 짓을 하고 있는게 아닌지를요. 1, 2번 같은 사람들은 당연히 오유에서 축출되어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3번에 해당되는 사람들도 정신차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