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법적으로 권장하지 않는다. 제가 알기로 고딩이 담배피는것은 불법이 아닌걸로 압니다. 다만 담배를 팔거나 주는행위가 금지죠. 그것은 성인이 아닐때는 유혹에 빠지기 쉽고 그 유혹이 절대 권장 할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권장하는 모든 행위가 금지된거라 생각합니다.
담배를 피는 행위는 막는건 분명히 기본권중 가장 큰 부분중 하나인 자유를 억압하는 행위 입니다. 기본권을 억압하는것이 타당하려면 그에 따르는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학교선생님의 입장에서 봅시다. 적은 선생님의 숫자에 비해서 많은 학생을 통제해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현재 정숙, 조용함이 아이들의 훌륭한 자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상에서 담배를 못피게 하는 행위가 있습니다. 틀에서 벗어난 아이를 규제함으로써 전체를 통제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이 옳다고 여기지 않지만, 선생님 숫자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는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베스트 게시판에 있듯 여러 일반인들이 그들의 담배피는 행위를 억압하는것이 훌륭한 행동이라 받아들여 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현 사회 분위기를 당연하다고 받아들입니다. 왜 그럴까요? 반발이 심할꺼라 생각하지만 여러 생각을 듣고 싶어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