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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하는데 아직 재미를모르겠어요
게시물ID : gametalk_3546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opinion
추천 : 0
조회수 : 2388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8/08/24 00:00:38
아직 초반부이긴한데요 일단 제가 느낀 문제점

1. 너무 느린 조작감

기본적으로 모든 조작이 너무 느립니다..
아무리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에 길들여져 빠른 조작감에 취했다곤하나
느린 공격속도는 무기설정이라 쳐도,
무슨 게임이 달리거나 아이템만쓸려고해도 무기넣는모션까지 봐야한답니까...
숯돌질 한번하려니 열심히 굴러서 무기넣고 숯돌꺼내고...
뭔가 내가 하고싶은게 있으면 버튼하나 딱눌러서 되는게아니고
무조건 한단계씩 더 거치게 만들어놓은것같습니다
논타겟 방식도 굉장히 어렵게만들어서 원하는 방향을 공격하기 힘들게만들어놨어요
특히 콤보도중 방향전환이 어려워서 버튼연타식으로 싸우면 허공에 칼질하는게 대부분입니다

2. 진입장벽

튜토리얼이 굉장히 불친절한 편입니다
UI도 상당히 복잡하구요,
무기마다 달라지는 UI는 마우스를 올려본다든가 해도 아무 설명이 안나옵니다
안그래도 복잡한 조작감에 진입장벽도 높은데 설명마저 불친절합니다
전 아직도 발자국과 흔적에 pts가 쌓이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간에 채집가능한 식물과 벌레들도 너무 일관성이 없습니다
어떤것은 슬링거탄으로 바로장착되고(부싯돌, 짱돌열매?등)
어떤것은 퀵슬롯에 장착되어 선택하면 슬링거탄에 장착되고(섬광벌레였나)...

전투도 버튼이 일관되지않아서 어떤상황에서 어떤 기술이나가는지 모르고 누릅니다...
가령 Y가 평상시에는 평타라면 B다음에 누르면 돌진기로변하고, RT다음에 누르면 반격기가 되는등
신경써서 외우지않으면 직관적으로 전투하기 힘든...


전체적으로 이런 문제점이있네요...
또 몹하나 잡는데 20분씩걸리고 내가 어디까지 잡았는지도 모른다는게 (몬스터의 상태를 보면 유추는 가능)
중간중간에 동기부여가 되질않네요 몹피통 보이는 패치좀 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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