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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 새로운 업데이트와 변경사항의 이유.
게시물ID : starcraft2_356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방가붕가
추천 : 15
조회수 : 1111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2/09/15 08:47:07

밸런스업데이트 #2[9/14/2012] by: Cloaken


모두들안녕하세요-
저희는업테이트를 위해 베타서버를 오늘 아침 다운시킬겁니다.베타에참여해주시고 피드백을 남기는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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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군단숙주



프로토스

예언자


폭풍함


모선제어소/모선


우주모함


테란


투견


사신


화염차


거머리지뢰



밸런스업데이트 뒤의 생각 byDayvie


모두가알고계시듯이 현재 저희는 군단의 심장 베타의 2번째주에 들어왔습니다요몇주동안 게임을 즐기고 테스팅해준 모든분들의 시간과노력에 감사드립니다저희의베타의 밸런스패치 계획은 이미 나와있는 게임과는많이 다를것입니다저희는밸런스 변경을 베타기간동안 저희의 목표에 빠르게도착하기위해 자주 반복할것입니다그런이유로저희는 저희의 몇몇 변경사항이 전체적인 밸런스에자연스럽게 큰 영향을 줄거라는것을 예상하고있고부가적인 조정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그렇지만저희는베타테스트기간이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며 배울수있는최고의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이것들이저희가 이번주에 계획한 몇몇개의 변경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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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예언자 기술:계시


계시기술은 천리안기술과 같이 시야를 제공해주는 기술이기때문에저희는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전체적으로저희는 천리안 기술이 약한 탐지기능을 가지고있게더 멋지다 생각했거든요.

새로운예언자 기술페이즈쉴드 – 타겟된 아군의 유닛들은 해로운 효과로부터 5초동안방어됩니다.


페이즈쉴드는 예언자의 새로운 기술로 불곰의 충격탄이나감염충의 진균번식살모사의납치 와 같은 해로운 효과를 방지해줍니다저희는군단 숙주와 살모사의 추가로인해 프로토스가 새로운유닛조합에 맞서 싸울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 느꼇습니다.


예언자봉쇄 변경점


저희는이 기술에 관한2개의문제점과 직면했습니다첫번째– 반응을 빨리 할수없었던 실력이 낮은 유저들이 너무많은 자원적 피해를 입었습니다두번째– 반응을 거의 바로 하던 높은 실력의 유저들은 너무낮은 자원적피해를 입었습니다이변화는 이 두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첫번째 단계일뿐입니다.


예언자의가격이 150/200 에서 150/150 으로감소

가격변화는프로토스 플레이어가 실제로 예언자를 만들고 사용하는걸합리화시키기위한것입니다베타기간동안일어날 변경점중에서 이건 마지막 가격패치는아닐겁니다저희가이 유닛을 베타기간내내 평가하면서 저희는 적당한가격을 어림잡을수 있을겁니다.


투견이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저희는일반적인 커뮤니티와 많은 프로게이머들에게서 이유닛이 제기능대로 작동하지 않다는 피드백을 많이받았습니다저희도확실히 동의합니다현제계획은 다른 유닛들을 테스팅하는데 집중하기위해베타로부터 제거하는것입니다.


만약저희가 좀더 나은 투견의 디자인을 찾는다면 베타로다시 돌아올겁니다그때까지는투견을 제외하시고 게임플레이와 피드백을남겨주세요.

우주모함이돌아왔습니다!

저희는꾸준히 일반적인 커뮤니티와 많은 프로게이머들에게서폭풍함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왔습니다.저희도폭풍함이 우주모함많큼 쉽게사용할수있는 주력함이아니라는점에 동의하고,프로토스함대에 큰 공중유닛이2개나있으면쿨할꺼라고 느꼇습니다.우주모함은쉽게사용할수있고,여러기능을가진주력함이될것이고,폭풍함은단순히 대량생산되는것이 아닌 좀더 전략적이고지형을이용하는 유닛이 될것입니다.저희도우주모함이 모두에게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있고우주모함의 운명을 좌우하는 마지막결정전에 또다른찬스를 제공할수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합니다.


모선제어소리밸런스

계획된변경점들은:


이변경점들은 모선제어소의 목적을 위한 단순한수치변경일뿐입니다.올인전략에대항하는 초반 방어,완전히전념할필요없이도 좀더 공격적일수 있는 대규모 소환기술,그리고프로토스 플레이어들에게 초반에 좀더 많은 빌드의선택을 제공하는것이 모선제어소의 목적입니다.


폭풍함의공격 사거리가15로고정되었고 공격 데미지가30에서30(+20거대)로변경되었습니다.


이제우주모함이 일반적인 주력함으로 돌아왔으니,저희는폭풍함의 역활이 좀더 구체적일수 있게 변경중입니다.


폭풍함은이제 구체적으로 거대유닛들을 카운터하는 유닛입니다.폭풍함에대한 계획은 후반 프저전의 무리군주와 프프전의 거신의대량생산을 대처할수있는 선택권이 될수있게하는것입니다.


모선은모선제어소에서 업그레이드됬을시 50에너지로시작합니다.

모선이풀에너지로 시작하는것은 계획되지않은 부작용이였습니다.소용돌이는굉장히 치명적인 기술이고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모선에대항하기위한 어느정도의 반응시간이 필요하다는것이중요하다 느꼈습니다.모선이나오자마자 두개의 소용돌이를 바로 사용할수있었던점은 단순히 너무 과도했습니다.


사신은새로운 패시브 기술이 생겼습니다:전장의식 – 사신은 언덕위의 시야를 가집니다.

저희는전체적인 게임의 변화와 사신의 현재위치가 맘에듭니다.새로운전투 마약 기술은 사신이 초반에 더 자주 사용되게금하였고 이 초반 행동은 보기도,사용하기도모두 재밌습니다.


저희는사신의 사용빈도를 조금더 늘리려 노력할것이고 더욱멋진 기능을 줄수있나 찾아볼것입니다전장의식 기술은 사신이 초반견제뿐만아니라 게임내내굉장한 정찰유닛으로 사용될수있는 가능성을 제공할것입니다.


이건저희가 베타의 초기단계에 있을동안 실험해보고싶은기술중 하나입니다새로워진사신에 대한 모든 피드백들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새로운화염차 업그레이드변형서보 기구 – 화염차를 전투모드로 변할수있게 합니다.


테저전에서적절히 산개컨이 된 전투모드 화염차들은 링링 오프닝에너무 강했습니다그래서저희는 저그 플레이어에게 유닛조합을 변경할수 있는시간을 주기위해 화염차의 모드를 바꿀수있는 새로운업그레이드에 제약을 두었습니다.


전투모드 화염차들은 군수공장에서 따로 생산이가능합니다.

베타에서몇번의 테스팅을 마친뒤저희는땡화염차땡전투모드화염차혹은둘의 적절한 조합 이 모든것이 전부 타당한 시나리오라보고있습니다그래서저희는 플레이어들에게 이둘의 따로 생산과 모드전환옵션 둘다 가능하게 해볼것입니다.

거머리지뢰는 더이상 무기고가 필요하지않습니다.

저희는현재 베타에서 거머리지뢰의 사용을 거의보지못하고있습니다은폐유닛을너무 빠른 테크로 가져오는것이 조금 두렵긴하지만무기고 제약이 없이 어떻게 되나 보기위해 결정하였습니다.


군단숙주의식충의 공격사거리가 3에서 2로줄어들었습니다.

군단숙주의여러 상황에서의 활용도를 줄이지않고 전체적인 효율을조금 줄이기위해 군단숙주의 식충 사거리를 3에서 2로낮추게됬습니다이변경이후에도 식충은 여전히 상대의 유닛과 건물을공짜로 공격한다는점에서 치명적일겁니다조그맣거나중간사이즈의 병력은 식충과의 정면싸움을 하기에는효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식충의 숫자를 줄이려면 카이팅을해야합니다반면에큰규모의 병력은 (특히스플래시가 있는많은숫자의 군단숙주가 다른 유닛들의 지원을 받고있지않으면식충을 쉽고 효율적이게 처리할수있습니다게임초반의 군단숙주는 혼자 사용될수있지만후반에는타락귀나 감염충같은 다른 유닛들과 조합이 되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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