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셰퍼드 엔터테인먼트(Good Shepherd Entertainment)이라는 게임 제작사에서 무비 게임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게임의 원본이 되는 영화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연기한 B급 영화이지만 액션은 S급의 영화 존윅 (John Wick)입니다.
간단한 세계관과 심플하게 시작되는 스토리, 하지만 액션신은 거의 A급영화에 못지않게 전개됩니다.
게임이 전개되는 스토리는 영화와 다르게 게임 오리지널의 스토리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트레일러 영상에 나오듯. 플레이어는 존웍 혼자 될것같습니다.
게임의 기본진행 방식은 엑스컴과 같은 턴 전략 방식 같은데요, 하지만 영상에서 보여준 것은 실시간 전략이 일것같은데요, 턴 전략 방식와 다르게 신속하게 적을 죽일 방법을 찾지못하면 플레이어가 총알 세례을 받아 그대로 게임오버 장면을 목격할수있을 것 같네요.
https://youtu.be/Gy_q5XvPnCA |
트레일러 플레이 영상에 나오는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확인하면 왼쪽 아래에 보면 피스톨의 탄이 제한적인 것을 알 수 있고. 체력과, 체력 회복용으로 보이는 붕대, 포커스(집중력)라고 하는 고유 자원도 보입니다.
상단의 시간 흐름을 보면. 턴제 RPG에서 보던 것을 볼 수 있죠. 모든 행위에 소모되는 시간이 있고. 포커스(집중력)을 회복하거나. 장전하는 것에도 시간이 소모됩니다. 비 전투 중일 때는 자유롭겠지만 그 밖에도 포커스을 사용해서 적을 인질을 잡고 충분히 적에게 다가간 후, 적이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음 적을 조준하면 총의 명중률을 높일 수 있겠죠. 만약 이동하다 적과 거리가 가까울 경우 적에게 근접격투을 시전하면 포박하거나 고기방패로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는 '존 윅' 시리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뽐낸 배우 이언 맥셰인(Ian McShane)과 랜스 레드딕(Lance Reddick)의 음성도 담겨 있으며, 다른 배우들의 음성 녹음도 예정돼 있다고합니다. 다만, 주인공 존 윅 역을 맡은 키아누 리브스 참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짐나 조만간 발표해줄것같습니다.
본게임은 pc발매 확정이며 추후 콘솔은 아직 명확히 나오지 않았네요.
영화 '존 윅'은 지난 2014년 개봉한 키아누 리브스 주연 액션 영화로, 집에 침입한 괴한들에 의해 자신의 벗인 강아지를 잃은 전직 살인청부업자 존 웍의 복수극을 다루며. 권총 액션 장면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한 이래 후속작 '존 웍: 리로드'가 2017년 개봉했으며, 오는 6월 26일 3편인 '존 웍: 파라벨룸'이 국내 상영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2편이후 스토리 진행과 액션이 많이 기대되기도 하며 존윅 헥스(John Wick Hex) 도 빨리 발매되어 어떤 게임인지 확인 할 수 있으면 좋겟네요, 이상으로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