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간 유라시아횡단철도에대한 보충 글
게시물ID : humorbest_3580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
추천 : 78
조회수 : 9906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5/27 13:39:17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5/27 10:31:27
음 일단 저건 제가 고등학교시절때 

세계사가르쳐주시던 학원강사님께서 알려주신건데

여기서 보게되니 참 기분이 묘하네요 ㅋㅋ

우선 종착역이라서 뭐 이득을 챙기느니 뭐 그런건 못들었는데 

좀 설득력이 떨어지구요

우선 그 강사님께서 알려주신데로 말씀을해드리면

우리나라는 섬나라입니다. 북한때문에 보면 섬나라나 마찬가지죠

그리고 일본도 섬나라구요

잘보세요.

일단 알아야될께 배와 기차의 차이를 알아야됩니다

아무리 조선기술이 발달했다고해도 배로 유럽까지 돌아서 가는 비용과

기차로 유럽으로 가는비용차이가 거의 10배인가??(기억이 잘안나는데 아무튼 엄청 차이난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배보다 기차가 훨씬더 많은 물건들을 적재할수있다고하더라구요..

뭐 이건 누가봐도 당연한거고..배는 다 차면 새로운배로 가야되지만

기차는 다 차면 뒤에 한칸을 더 잇거나 더 길게 만들면되니..(한계가있겠지만) 그리고 적재할수있는칸도 

배보다 더 효율적이라고하더라구요

자 그러면 봅시다.

통일되서 저 철도가 이어진다해봅시다.

그리고

한 일본인이 유럽과 무역하는사람이있다고 칩시다

그러면 유럽이랑 거래하는데 원래 배로가서 10배나 차이나는 배를 이용해서 유럽으로 수출수입을할까요

아니면 한국통과하면서 내는 과세내면서(과세가 비싸봤자 몇배나 차이나는 가격보단싸겠죠)

유라시아 횡단철도를 이용하는 기차로

유럽으로 수출하겠습니까?? 당연히 후자죠

그리고 일본만 그럴꺼같나요??

동남아시아 동아시아권 사람들도 동남아시아가 당연히 유럽과는 가깝지만 그래도

배로가는건 비싸죠.. 일본이 10배정도 차이난다고쳤으니 대충 5배정도 차이난다고쳐도

우리나라에 과세내면서 우리나라에서 그 철도이용하는게 더 저렴할껍니다.

그러면 우리나라는 어떻게되냐

동남아시아+일본 수출거기다가 유럽에서 동남아시아+일본으로수출 하는게 다 우리나라를 거치게됩니다

그러면 그 과세만해도 어마어마하겠죠??? 거래량이 얼마인데..

적어도 이득이 되면 이득이됬지 적자가되진않을껍니다.

뭐 이런식으로 강의를 들었던거같네요 좀 된기억이라서 가물가물하긴 한데 

전체적인 맥락은 이렇습니다.

그리고 그렇게되면 일부 상위층만 부자가된다고하는분이 있어서 말하는데

그렇게되면 그 과세쪽이나 무역쪽에 종사하는쪽이 많이 발전하겠죠??

그러면 거기서 인재를뽑고 그러면 그 사람들은 일자리가 생기는거고

거기서 번돈으로 생식품을 사먹든 옷을사든 또 소비가 이뤄집니다

그러면 생식품종사하는 사람이든 옷을만들거나 파는사람이든 또 없었던 이득이 생기는겁니다 

이런식으로 사회가 더 잘 돌아가죠

그러니까 전체적으로보면 나라가 발전하게된다는거죠(돈이 돌아가기때문에..)

너무 편협하게 생각하지말고 크게크게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통일되는게 우리나라에게 이득되는건 맞습니다.

다만... 통일되면 우리세대부터 두세번째 세대까지는 많이 힘들기는하겟죠..

아무튼 중요한건 이게아니고....

이만 글을 줄이고 마무리를 지어야겟네요~ ㅋㅋ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