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OU의 S하후묘재P입니다.
"친목클랜들은 가만히 놔두고 클랜전을 할 사람만 따로 새로운 클랜에 몰아넣어 버리면 안되냐"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해결책이 아닙니다.
월오탱의 클랜전에 "칩"이라는 개념이 있기 때문인데요
클랜이 보유한 칩의 개수에 따라서 클랜전에 사용할 수 있는 병력 수가 달라집니다.
이 칩은 파괴되기도 하고 재생성되기도 하는데, 중요한 것은 "클랜이 가지는 칩의 개수=클랜에서 5티어 이상의 전차를 가지고 있는 클랜원 수"라는 겁니다.
이 때문에 클랜전 전용 클랜이라는 개념에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가령 현재 오유 인원 중 30명이 클랜전을 치루고 싶어한다고 칩시다. 이들이 따로 나와서 클랜을 만들게 된다면 그 클랜의 칩 개수는 30개가 됩니다.
그런데 클랜전을 진행 하던 중, 칩 30개가 모두 파괴된다면 클랜전 인원들은 이 칩들이 재생성될때까지 손가락만 쪽쪽빨며 기다릴 수밖에 없겠지요
하지만 클랜전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 70명이 있는 클랜에 이들 30명을 편입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칩 30개를 모두 말아먹더라도 나머지 70개의 칩들이 남아있으니 위의 상황보다는 원활하게 클랜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요지는, 클랜전 전용 클랜을 따로 만들어버리면 이들이 클랜전을 제대로 진행할 수 없게 된다는 겁니다.
클랜전을 위해서 만들었는데 되려 클랜전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굳이 공들여서 새 클랜을 만들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