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hotic님이 제작한 커스텀 게임 'Angry Angry Templar'가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에 게시되었습니다. Angry Angry Templar는 워크래프트 III의 커스텀 게임인 Hungry Hungry Felhound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인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무시무시한 인공 지능 암흑 기사가 ‘보주(Orb)’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를 뒤쫓게 됩니다. 간단한 게임 방법과 제작자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게임 방법
게임은 매우 단순합니다.
게임 시작 전 배경 지도와 총 몇 라운드를 플레이 할 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들은 3가지 특수 능력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해 끊임없이 도망 다니세요! Q 키를 이용해 다른 사용자에게 보주를 넘겨줄 수 있고, W 키를 이용해 위기의 순간을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컨트롤과 암흑 기사 움직임의 관성을 이용해서 끝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이 게임은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궁금하세요? 초보 지도 제작자로써 조언을 구하고 싶으시다고요? Drake 또는 Aphotic이라고도 알려진 제작자의 아래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질문: 언제부터 게임을 만들기 시작하셨나요?
답변: 스타크래프트 I 때부터 시작하긴 했지만, 워크래프트 III 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했습니다.
질문: 총 몇 명이 게임을 만들었고, 각각 무슨 일을 담당했나요?
답변: 아트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적으로 혼자 만들었습니다. Cptkirk가 아트를 담당했죠.
질문: 어떻게 이 게임을 만들게 되었죠?
답변: 제가 속한 클랜인 Clan TTG에서 ‘하루 만에 만든 최고의 지도’ 컨테스트를 개최했습니다. 저는 단 하루만에 Angry Angry Templar를 만들고 배포했습니다. 물론 이후 다시 좀 다듬긴 했죠.
질문: 스타크래프트 II 지도 편집기를 이용해 자신 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나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배우면 좋을까요?
답변: SC2mapster를 가보세요! 어떻게 유닛을 만드는지부터 시작해서 XML을 통해 게임의 레이아웃을 바꿔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들까지 수백 개의 자료들이 있습니다. 초보 개발자들은 흔히 데이터 에디터 때문에 겁을 먹고 합니다만, (실제로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좀 걸리긴 하죠) 포기하지 마세요!
질문: Angry Angry Templar에 저희가 기대할 만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을까요?
답변: 랭킹 시스템과 새로운 스킨을 도입할까 고민 중입니다만, 지금 Angry Angry Templar는 제게 있어서 1순위가 아닙니다. 저는 지금 일단 Raid라고 부르고 있는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인데요. 전 이 게임이 여러분 인생에서 경험해본 가장 어려운 팀 게임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은 제 꿈입니다. 머릿속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메모했다가 실제 적용시키는 과정을 정말 좋아하죠. 스타크래프트 II 지도 편집기와 다른 게임 디자인 툴은 저에게 있어 캔버스와 같습니다. 블리자드가 게임 속에 녹여내는 그들의 열정을 정말 사랑하기 때문에 저도 언젠가 꼭 블리자드에서 한번 일해보고 싶군요.
Drake는 Team Syntax라는 게임 개발자 그룹과 함께 일을 한다고 합니다. Angry Angry Templar와 그 밖의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Team Syntax의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