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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과 닛산과 인피니티의 차이.
게시물ID : humorbest_3598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황토팩
추천 : 25
조회수 : 9015회
댓글수 : 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6/03 11:32:16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6/02 09:25:24
제가 닛산 차량을 구입한 뒤로 좀 정보를 알아 봤습니다 sm7과 알티마와 g35 는 심장이 같은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sm7이 3.5리터 VQ엔진을 탑재하고 나왔을때 유저들을 상당히 놀라게 했죠 동력성능이 당시

현기차가 따라올 성능이 아니었기에. 90년대 초반 닛산은 미국과 일본의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엔진을 개발하려 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판매되는 일본차들은 대형화되는 추세에 따라, 닛산은 주력차종으

로 내세울 중형차 맥시마(삼성SM의 원조)의 VE엔진을 대체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VQ엔진을 개발하게 됩니다.

개발단계부터 VQ엔진의 출력을 비롯한 동력성능,내구성,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접근이 이루어

졌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던 주철 대신 고압 사출 알루미늄 합금으로 엔진을 만들고 가벼운 소재를 쓴 덕분에 구형VE엔진의 무게보다50KG정도 가벼워졌고, 크기를 줄이기 위해 피스톤의

왕복거리가 피스톤 지름보다 짧은 숏 스트로크 설계를 했습니다. 이는 고출력 고RPM을 만들어내는 교두보가

됐습니다. 사실 SM의 엔진은 닛산 구형 티아나에 쓰이던 VQ엔진을 적용한 모델입니다. 그동안 SM7과 알티마의 엔진이 같은줄 알았는데 아니였습니다 같은 엔진인데 무게 차이는 왜 나나 했는데 엔진이 종류는 같아도
완전히 다르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SM과 닛산, 인피니티의 관계는 바로 여기서 출발 합니다. 사실SM시리즈는 저렴하게 니산의 가장 큰 메리트-

동력 성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는 모델인데 사실 그 외에는 많은 공통점을 찾기 힘듭니다.

이미 후륜구동 베이스의 동력전달 방식과 퍼포먼스를 고려한 기본설계가 바탕이 되기 떄문입니다.

이에 반해 SM시리즈는 구형 VQ엔진을 사용 할 뿐 전륜 구동이라는 태생의 차이부터 시작되는 차별점은

둘의 격차를 크게하는 요인이 됩니다. 현제 르노 삼성과 닛산,인피니티에 장착된 VQ엔진은 이름만 같지

모두 다른 엔진입니다. SM7장착 엔진은 구형 VQ35DE엔진으로 217마력,싱글흡배기,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 적용

닛산 알티마는 신형35DE 271마력, 싱글 흡배기,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SM7은 예전 닛산의 티아나를 들여왔죠, 알티마와 은근 혼동되기도 합니다만 알티마와 티아나 모두 2008년부터는 닛산의 중형차 플랫폼인 D플랫폼을 사용하기에 이와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SM7은 구형 플랫폼인 FF-L플랫폼을 사용)

이와 또 다르게 인피니티는 EX35,FX35에 VQ35HR을 사용하는데 각각302마력/307마력으로 듀혈 흡배기,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M37,G7VHR엔진,333마력/330마력이고 듀혈 흡배기 VVEL시스템 적용이 됐습니다

VQ엔진은 VQ35DE>VQ35HR>VQ37VHR 순으로 진화하는데 이중 르노삼성 SM시리즈에 장착된 엔진은 이미

10년전에 개발된 엔진입니다. V6라인의 듀열흡배기는 각 실린더 별도로 흡기와 배기를 따로 사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엔진 반응과 스테레오 사운드와 같은 음색을 이끌어 내줍니다. VVEL같은 경우는 가변식 밸트 타이밍 기술 이라고 해서 가능한데 간단히 말하자면 가속폐달을 밟는 정도에 따라 엔진 스로틀 엔진밸브의

개폐 동작을 최적화해주는 기술 입니다. 스로틀 밸브를 직접 조절해 정확한 타이밍에 필요한 공기를 연소

시킬 수 있고, 또 빠른 반응을 제공하며 저속에서 고속까지 전반적인 토크도 향상 시킵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최대 40%까지 엔진의 응답성을 개선시키는 등 엔진 효율성을 7~13%까지 업그레이드 했다는데

이와 함께 탄화수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최대 50%까지 감소시킨다는군요.

이 기술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 370Z입니다.

이번에 새로 나올SM7이 인피니티 뉴 M37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한것이란 소문이 돌던데

전륜구동 베이스의 뉴 SM7이 M37과 플랫폼이 같을 수는 없겠지요..

아...7단 밋션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건 적용될거 같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알아본 정보를 적은 것이고요 이 게시판은 자동차를

좋아하고 자동차에 대해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게시판이라 생각합니다.

일본을 싫어하는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공감 합니다만 우익단체 드립좀 그만 쳤으면 좋겠습니다.

정 그러시면 역삼동에 인피니티 매장과 닛산 매장 앞에 가서 몸소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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