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동안 스르륵 형님들의 양질의 자료들을 보면서 "이 분들 꼭 붙잡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몇몇 스르륵 유저분들의 말씀대로 스르륵 유저 분들이 오유에 완벽히 정착하려면 오유 내에 카메라 중고장터 게시판 생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만 제 생각입니다만, 오유가 이런 저런 사연으로 고통받아와서(X베, XX원에게 이리치이고 저리 치이며 지낸 사이트니까요.) 중고장터 생성이 그리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안그래도 여러가지 물타기로 오유를 깎아내리려는 시도가 많은데, 중고장터 활성화 후 거래도중 사기 사건이라도 생기면 아마 "오유 중고장터에서 사기사건 일어났네요. 오유 완전 쓰레기사이트구만." 같은 프레임으로 오유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도 더욱 많아질거라 예상됩니다.
그런 일로 오유가 공격을 받으면 최악의 경우 기존 오유저들과 스르륵 출신 신규회원들과의 대립도 예상됩니다. 외부의 적 보다 내부의 분란이 가장 무서운 법이지요. 그리고 오유가 바보 운영자님 한명으로만 돌아가서 관리인력 부족 문제도 엄청 크다고 보구요.
아무튼 지금 당장은 오유에 스르륵 형님들에 가장 중요한 기능인 중고장터가 없지만 운영게시판에 건의를 올리면서 여러가지 검토를 한 후, 결론이 날때까지라도 오유에 있어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