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위는 클래식 스킨, 아래는 번들스킨인 마피아 징크스입니다.
마피아 징크스의 일러스트에 마피아 트위치, 마피아 미스 포츈 (그리고 우르곳)이 보이네요.
1. 배경 스토리
징크스가 지나간 자리엔 혼란과 공포만이 남는다. 앞일을 전혀 생각지 않고 난장판을 벌이기 위해 살아가는 징크스는 광기 넘치는 충동적 범죄자이다. 징크스는 따분함을 가장 경멸한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따분한 도시라고 생각하는 필트오버를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범죄행위로 뒤집어놓을 때 충만한 기쁨을 느낀다. 몇 가지 독특한 살상 무기가 징크스의 장난감인데, 폭발이 화끈하면 화끈할수록, 폭음이 시끄러우면 시끄러울수록 금상첨화다. 운수 나쁜 필트오버 공무원들을 질겁하게 할 수 있으니까. 그런 징크스가 가장 즐기는 놀이는, 늘 아슬아슬하게 체포망을 벗어나며 필트오버 최고의 법집행관들, 특히 바이를 가지고 노는 것이다.
필트오버는 예로부터 평화롭고 질서 있는 진보의 도시로 알려져 왔다. 하지만 누구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악당이 나타나 해괴망측한 불법행위를 저지르며 그 고요함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이 얼굴 없는 범죄자는 끊임없이 소동을 벌여 시민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고, 도시 전체를 위기에 빠뜨렸다. 이유도 영문도 알 수 없는 사건들이 꼬리를 이었다. 서커스 분장을 한 동물들이 시립 동물원에서 풀려나 거리를 휘저었다. 비행선이 불에 타 추락하고, 하늘엔 미친 고양이와 하트 모양의 연기 자국이 남았다. 그리고 필트오버 최대의 페인트 공장이 폭발했을 때는, 주위의 건물들이 모두 핑크색으로 물들었다.
범행이 되풀이됨에 따라, 수수께끼의 범인에 대한 목격담이 하나 둘씩 드러났다. 출신을 종 잡을 수 없는 젊은 여성. 사용하는 무기가 필트오버 마법공학을 이용한 것 같다는 사람도 있었고, 옷차림이 자운의 길거리 패션과 비슷하다는 사람도 있었다. 나타나는 곳마다 소란을 일으키는 그녀를 사람들은 곧 징크스라고 부르게 되었다.
징크스의 범행은 날이 갈수록 정도가 심해졌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필트오버 보안관 케이틀린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그녀를 쫓아 도시 전체를 이 잡듯 뒤지기 시작했다. 그러자 징크스는 대담하게도 필트오버에서 가장 경비가 삼엄한 장소인 시 재무국을 털겠다고 예고했다. 바이의 얼굴을 우스꽝스럽게 묘사한 낙서가 재무국 건물 앞면을 완전히 뒤덮었고, 범행 날짜와 시간이 예고되어 있었다. 누가 봐도 징크스다운 방식으로 필트오버에서 가장 끈질긴 집행자에게 도전장을 내민 셈이었다. 막을 수 있으면 막아보라는 공개 도발이었다.
바이는 골칫덩이 징크스를 반드시 잡아넣겠다고 다짐하고, 재무국 바깥에 숨어 징크스가 나타나기를 기다렸다. 약속대로 만면에 기분 나쁜 미소를 띤 징크스가 나타나 건물로 들어갔고, 기회를 놓칠 수 없는 바이가 뒤를 따랐다. 직원들이 모두 대피한 재무국 건물 안에서 징크스는 사방에 폭발을 일으키며 끝없이 낄낄거렸고, 바이는 벽을 부수고 또 부수며 그녀를 추격했다. 지하 금고 안에서 바이는 마침내 징크스를 몰아세웠지만, 그걸로 끝이 아니었다. 징크스가 미치광이처럼 웃으며 로켓을 수없이 쏘아댔고 건물이 통째로 무너져 둘을 덮쳤다.
상처투성이 바이가 무너진 건물에서 겨우 기어 나왔을 땐 징크스는 이미 흔적도 없었다. 바이에게 정말 굴욕적이었던 건 징크스가 동전 한 닢도 훔치지 훔쳐가지 않았다는 사실. 징크스는 대신 ‘가장 사랑하는’ 집행자에게 보내는 작별인사를 남겨두었다. 부서진 건물에서 올려다본 필트오버의 스카이라인 위로 짧은 도발의 메시지가 펼쳐져 있었다. ‘넌 날 절대로 못 잡을 걸?’ 바이가 도발의 메시지를 읽는 동안 저 멀리서 징크스의 깔깔대는 웃음 소리가 들려왔다. 바이에겐 숙적이 등장하고, 필트오버의 시민들에겐 끔찍한 악몽이 시작된 날이었다.
"잘 봐! 내 보물 상자 열어볼게! 어라? 텅 비었잖아?!" - 징크스
2. 챔피언 태그
- 원거리 딜러(Marksman)
3. 한국어 보이스
- 성우는 이명희입니다.
4. 상세 능력치
- 1레벨 기준입니다.
공격력 : 53 (레벨당 +3)
공격속도 : 0.63 (레벨당 +1%)
체력 : 500 (레벨당 +80)
마나 : 215 (레벨당 +45)
방어력 : 17 (레벨당 +3.5)
마법 저항력 : 30
5초당 체력 회복 : 6.25 (레벨당 +0.47)
사정거리 : 525
이동속도 : 325
5. 스킬
• 패시브 - 신난다!
징크스가 공격했던 챔피언이나 포탑이 3초 이내에 파괴될 경우, 징크스의 이동 속도가 175%만큼 상승한 후, 천천히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지속 시간 : 4초
• Q - 휘릭휘릭!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 로켓 런처
징크스가 매 공격시마다 마나를 소모하여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징크스의 공격에 맞은 주변의 적에게도 같은 양만큼 스플래시 피해를 입힙니다.
- 추가 사정거리 : 75/100/125/150/175
- 마나 소모량 : 20
- 쿨다운 : 1초
ⓑ 기관단총
기본 공격 시마다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세 번까지 중첩되고, 공격을 중지하면 중첩이 하나씩 감소하며 로켓 런처로 무기를 변환하면 전부 사라집니다.
- 지속시간 : 2.5초
- 공격속도 상승량 : 16.6/23.3/30/36.6/43.3% (3중첩 시 50/70/90/110/130%)
- 쿨다운 : 1초
• W - 빠직!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을 느려지게 하고 범위 안의 적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물리 피해량 : 30/75/120/165/210 (+1.4 AD)
- 둔화 비율 : 30/40/50/60/70%
- 사정거리 : 1450 (비교 : 트페의 와일드카드와 같습니다.)
- 마나 소모량 : 45/50/55/60/65
- 쿨다운 : 10/9/8/7/6
• E - 와작와작 뻥!
징크스가 3개의 덫 수류탄을 일렬로 던집니다. 덫 수류탄은 5초 후에 폭발하며 주위 영역을 불태웁니다. 불길에 휩싸인 적은 매 초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 수류탄은 적 챔피언이 밟으면 즉시 폭발하며 해당 챔피언을 잠시 속박합니다.
- 마법 피해량 : 120/175/230/285/340 (+ 1.0 AP)
- 속박 시간 : 1.5초
- 사정거리 : 950
- 마나 소모량 : 50
- 쿨다운 : 20/19/18/17/16초
• R- 초강력 초토화 로켓!
맵 전체를 가로지를 수 있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비행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 적중하면 폭발하며,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 주위의 적에게는 80%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최소 물리 피해량 : 150/200/250 (+ 0.5 AD)
- 최대 물리 피해량 : 300/400/500 (+ 1.0 AD)
- 추가 피해량 : 적이 잃은 체력의 25/30/35%
- 사정거리 : 글로벌
- 마나 소모량 : 100
- 쿨다운 : 90/75/60초
6. 기타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목소리를 담당하신 성우분은 이명희입니다. 룰루와 성우가 같습니다.
• 문신에서 알 수 있듯 수영장 파티 로그인 화면에서 등장한 팔과 다리의 정체는 징크스.
• 필트오버의 악동 컨셉인 만큼 바이 & 케이틀린과의 이스터 에그가 존재합니다.
징크스가 바이&케이틀린과 적으로 만날 경우, 잡을 수 있으면 잡아봐!(Catch me if you can!) 라는 버프 아이콘이 생깁니다.
- 징크스에게는 설명으로 '케이트와 바이가 당신을 쫒고 있습니다. 재밌네요!' 라는 말이 붙습니다.
- 바이&케이틀린에게는 설명으로 '징크스가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불쾌하군요...' 라는 말이 붙습니다.
• 또 바이&케이틀린에게 특별 도발 대사가 존재합니다. 위의 보이스에서는 4분 12초부터 들리는군요.
vs 케이틀린
- 거기 모자쓴 아가씨? 혼자 따분하게 놀기 지겹지 않아~?
- 거기 모자쓴 아가씨? 달랑 그 총 하나야?
vs 바이
- 나랑 싸워보시겠다? 주먹만 커다래가지구?
- 바이! 주먹밖에 모르는 멍청이 같으니!
- 나 여깄어! 주먹 찐 아가씨!
• 9월 27일자 PBE 패치로 E의 파티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dV0bbdGuyAk&feature=player_embed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