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우리오빠 까지마라!!(논란중인 두 연예인에 대하여)
게시물ID : freeboard_3629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제대로조져
추천 : 11
조회수 : 393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09/09/07 14:00:25
먼저 제목만 보고 반대 날리러 오신 분들 릴렉스요…….

전 여러 할인마트 중 농X하나X마트만 갑니다. 집에서 가깝기도 하지만(사실 임아트가 더 가까움) 미쿡산 쇠고기를 팔지 않는 유일한(다른 마트 중에도 미쿡산 쇠고기를 팔지 않는 마트가 있을 수 있으나 농x은 아예 판매가 불가능함) 할인마트이기 때문입니다.

전 남자임에도 드라마를 즐겨봅니다. 그렇지만 일단 출생의 비밀, 불륜, 역사재해석(판타지로 가는 우리역사)등이 포함된 드라마는 무조건 안봅니다. 그래서 사실상 볼수 있는 드라마가 많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저 똘아이입니다. 혼자 불매운동합니다. 누군가에게 동참을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나홀로 불매운동 효과 없습니다. 그래도 합니다. 이것이 소비자로서 제가 가진 가장 큰 권리행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예 효과 없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불쾌함을 느껴서 발길을 끊은 편의점, 대판 싸우고 안간 옷가게 등이 간혹 사라지거나 전업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만 불매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간혹 오유에서 이해가 안 가는게 있습니다. 싫어하는 인물에 대한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것입니다.(조킬러, 류시퍼, 오후두시, 대폭발 등등)
 머 정치인(정치동물(?)이라고 해야하나)이나 죄값을 치루지 않은 범죄인(밀양그넘들, 황산테러범 등)에 대해서는 잊지 말아야 하고 환기차원에서 올라오는 게 맞습니다만, 연예인들에 대해서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베스트에 올라온 “너 진짜 밉상이다!!”라는 글(올리신 분 죄송)…오후두시라는 그룹의 한 멤버가 사고치지만 않았으면 팬카페에나 올라왔을 캡춰입니다.(물론 댓글은 천지차이겠지요…’쿨 재X’정도…)
대폭발의 X용에 관해서도 표절 논란이 없었으면 가요프로에서 그가 그렇게 쉽게 1위했을까요? 물론 표절에 관해서는 지적을 해줘야 하지만, 명절이나 군대 갈때나 갈 수 있는 귀한 베스트를 몇페이지를 할애해가며 우리가 그의 노래 제목을 달달 외우고 그의 표절곡을 다 들어봐야 했을정도로 관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빠순이들의 오유 유입만 불러올 뿐)

그렇게 궁금증으로 올라간 페이지뷰와 시청률과 음원다운로드횟수는 어찌될까요? 고스란히 그들의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의도야 어찌됐든 지금 당장의 인지도는 올라간다는 말이죠.(더불어 욕 먹은만큼 수명도…)

하여간에 연예인은 시청률과 인지도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들을 몰아낼려면 그들의 티켓파워(인지도)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쉽게 말해 듣보잡으로 만들면 됩니다.

열성팬(이라쓰고 빠순이라고 읽습니다.) 소비력 무시하냐구 반론하실 분 계실 줄 압니다.그래봤자 2~30만입니다. 그들의 소비로 수익이 날까요? 혼자 활동하는 연예인들은 가능해도 몇십억씩 투자하는 기획사와 방송사는 어림도 없습니다.
HOT팬 어디갔습니까? 젝키팬 어디갔습니까? 팬들만으로 버티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얼마 못갑니다.(솔직히 80만 가시오가피는 겁납니다만 그들도 동방X기 고발사건 발 동동구르고 지켜보는 수 밖에요)

옆에서 친구가 대폭발오빠가 어쩌구 오후두시오빠 어쩌구 하는데 그 연예인들 욕하면 싸움납니다. 그냥 ‘어 그러냐 난 관심없다’ 한마디면 빠순이 친구도 할 말 없습니다. 오히려 대화거리가 되지 않는 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겠죠…..

머 원래 저는 나홀로 불매운동 중이라 조모씨가 나오는 쳇바퀴, 류모씨 나오는 스따일 모현우씨 나오는 스타요리사 안봅니다. 그 얼굴들 안보니까 맘도 편해지더군요.
다만 정치에는 꾸준한 관심을 보여야 하기에 어쩔 수 없이 빌어먹을 이모씨가 나오는 뉴스는 봅니다만….

머 여러분께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싸우자고 올린 글도 아닙니다.. 괜히 혈압 올라가며 입아프고 손구락 아프게 연예인 욕해봤자 그네들 인지도와 용돈만 올라간다는 사실 알고 계시고, 소비자의 가장 큰 권리는 소비할 권리와 소비하지 않을 권리라는 거 잊지 말라는 말씀 드리고 싶어서 올린 글입니다. 그리고 전 관심도 없는데 오유에서 걔네들 까는 글만 보니까 지겨워서요…(차라리 넌센스퀴즈가 낫지….)

P.S.: 우리나라 불매운동 성공한적 없다 라고 하실 분 계시겠지만, 불매운동, 퇴출캠페인 같은 거대한 이벤트를 하자는 것이 아니고 단지 개인이 변하면 언젠가 전체가 변한다는 걸 말씀드린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