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심장 베타의 대규모 패치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베타에 참여 중이신 플레이어 분이라면 이번 패치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에 추가될 새로운 요소와 기능들을 테스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 설명 드릴 레벨 시스템은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기본 개념
군단의 심장 레벨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드들이나 블리자드 지도들에서 사용자 지정 게임을 하는 동안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직접 플레이하신 종족별로 쌓이게 되며 각 유닛을 생산하거나 파괴할 때 얻을 수 있는데요. 각 경기가 끝날 때 최종적으로 경험치가 지급되며 종족별로 따로 각각 1에서 최고 20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누적됩니다.
게임에 접속하고 가능한 많은 경기를 치르면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부대를 구축하고, 전장을 파괴하며 끝까지 싸우고 나면 그 노력에 합당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아울러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들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 “오늘의 첫 승 보너스 경험치”, “BattleTag 또는 실명 ID 친구와 함께 파티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등의 형식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주말 보너스 경험치”와 다른 형식 등에 대해서도 고려 중이며 베타 기간을 통해 테스트해 볼 예정입니다.
보상
군단의 심장에서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는 주로 레벨 시스템을 통해 초상화와 문양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현재 여러분께서 추후 수집하시고 전시할 수 있는 수많은 새로운 이미지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토스, 테란, 저그의 레벨을 합산한 값이 초상화 바로 옆에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은 해당 플레이어가 스타크래프트 II의 모든 종족들을 얼마나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종족별로 달성한 레벨에 따라 각 종족에 어울리는 문양과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멋진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종족별로 보상이 다르기 때문에 열정적인 플레이어 분들에게는 세 종족 모두 높은 레벨을 달성하기 위한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군단의 심장 베타
다음 대규모 패치가 적용되면 테스터 여러분들은 베타에서 이 시스템을 경험하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시스템을 조정해 나갈 계획이기 때문에 베타 중 경험치가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레벨을 올리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이 시스템의 재미있는 요소들을 주의 깊게 살펴볼 예정인데요. 많은 테스트 결과가 있을수록 더 나은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테스터 여러분들께는 경험치 초기화가 있기 전에 미리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저희가 경험치를 획득하는 각각 다른 방식을 적용하고 시험하는 동안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으며 가능한 많은 분들께서 베타를 통해 이 새로운 시스템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토론장 글타래를 통해 많은 의견 남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