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뻘글 죄송합니다만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할것 같습니다.
게시물ID : panic_364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던가방
추천 : 17
조회수 : 133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09/19 06:44:29
제목처럼, 뻘글이라 죄송하지만, 한번쯤은 얘기를 짚고 넘어가야 할것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기사는 무조건 신뢰가 가능하고 믿을만하며, 카더라통신은 신뢰해선 안되는 개소리이다.

라는 글을 종종 보게 됩니다. 대부분 이것이 맞다고 생각하실것이며,

실제로 누가 글을 올리면 카더라통신이니 헛소리 작작하세요. 라는 덧글이 달리더군요.

근데 이 논리가 과연 100% 맞을까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기사는 무조건 신뢰가 가능하냐 라고 묻는다면, 저는 무조건 신뢰하면 안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표적인게 삼양라면 사건이죠.

( 베오베에도 몇번 올라온, 삼양라면이 한때 몸에 안좋은 질좋은 기름으로만 튀겨졌다. 그래서 먹지말자 라고 언론사에서 광고를 했고, 실제로 삼양라면은 이런 기사들때문에 심각한 피해를입고 라면시장 점유율이 95%에서 3%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판결과 삼양라면은 좋은 기름으로 튀겨졌다고 재판이 나왔지만, 언론사들은 재판결과를 보도하지 않아서 삼양라면은 거의 망햇었던 사건이죠.)

이런걸 봣을때, 기사라고 무조건 100% 신뢰할수도 없는겁니다.

 

그에비해, 카더라통신은 무조건 신뢰할수 없는 개소리냐. 라고 말한다면, 저는 그것역시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위에서 말한 삼양라면 사건도 카더라통신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이죠. - 재판결과, 좋은 기름을 사용해서 튀겼다. 고로 삼양라면은 몸에 나쁘지가 않다.- 라는 결과는 기사 보도를 통해서 퍼지지 않았고, 그날 목격한 사람들이 삼양라면 기름 괜찮았다던데. 라는 카더라통신을 통해서 퍼졌습니다.

또한, 지금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카더라통신중 대표적인것은 티아라 사건이 가장 대표적이죠.

어느 언론을 찾아보아도 티아라 멤버들의 인터뷰를통해 왕따가 실제로 잇었다. 라는 기사를 찾을수가 없습니다.

단지, 네티즌들이 트위터를 보고 왕따를 하는것 같다더라. 라는 카더라통신이 퍼졋고, 그것을 뒷받침하는 각종 방송매체속에서의 티아라모습이 많이 발견되었고, 그로인해 티아라는 화영을 왕따시키고 잇었다. 라는 카더라통신의 주장이 힘을얻고 확실화 된것 뿐이죠. 그리고, 언론사역시 카더라통신중에서 진위여부가 확실한경우에는 기사를 만들고도 합니다.

 

옛말에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 라는 말이 잇었습니다. 무슨 이유가 있기때문에 소문이 돌게 되는겁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지금 공게에 이슈가 진짜냐 진짜가 아니냐 카더라통신인데 그걸 믿냐 라는 덧글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근데, 카더라통신이라고 완전히 못믿을것이 아니고, 그렇다고 공증이 확인된 기사라고 완전히 믿을게 안된다는겁니다.

이건 순전히 읽는사람이 어떤게 참인것 같고, 어떤게 거짓인거 같다 라는 판단을 하셔야하고, 무조건 카더라통신이라서 못믿어서 안되고, 기사라서 무조건 믿어선 안된다는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혹시 제가 틀린점 있으면 지적 감사히 받겟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