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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 군심보고서#5 (군심에 대한 모든것! 동영상)
게시물ID : starcraft2_364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rYesul
추천 : 18
조회수 : 1108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10/28 16:59:23

글이 약간 길므로 "앜 군심하고싶어" 하시는 분들만 애독바람;

베타를 하고싶지만 당첨되지 않은 분들께 이 글을 바칩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서, 군심 유닛 상성과 갖가지 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아래에 26개의 동영상이있습니다. 렉을 조심해주세요.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19344


 

 

 

 

가장 유저분들이 궁금한것부터 차례대로 풀어봅시다!

일단 가장 궁금한게 뮤탈vs지뢰일것같네요!

뮤탈이 지뢰를 향해 다가가면, 주 폭발공격력 160을 맞은 뮤탈은 자동으로 죽고, 나머진 계속 40의 방사피해를 받습니다.

결국 4마리면 얼마든지 뮤탈을 폭사시킬수있습니다 ..ㄷㄷ

게다가 어디깔려있는지도 모른다고치면...

 

이 지뢰에 대한 궁금증은 아직 안풀리신것같은데요!

가장 저도 궁금했던 불멸자 쉴드! 실험내용 확인합시다!

대반전ㄷㄷ 까지는 아니지만, 알고있으면서도 확신할수없었던 지뢰 공격력. 과연 "스킬데미지"입니다.

스킬데미지라 좋은점이 한두개가 아니지요. 바로 다음영상 확인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성전차는 체력이 160, 방어력이 1입니다. 지뢰는 공격력이 160이구요. 상식적으로 공성전차가 체력을 1남기고 죽어야하지만

그냥 원터킬 당합니다. 이유는, 지뢰가 마법데미지라서 그런것같네요.

지뢰는 지뢰끼리의 방사피해를 입지않지만, 자기팀에겐 일정량의 피해를 주긴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글링을 써야하네 말아야 하네하지만... 제입장은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거든요.

바로 해병밑에 지뢰가 깔려있어도, 거머리 지뢰는 완벽한 인공지능으로 최적의 저글링을 암살합니다.

그래서 해병이 질만한 판도 지뢰가 있으면 이길수가있지요. 절대 팀킬상황같은건 무리라고 봅니다.

(지뢰없는 실험을 해봤지만 그 실험은 저글링의 압승이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해본실험인데요, 지뢰가 납치와 흑구름을 당하면 어떻게 될까? 하는 실험입니다.

결과는 이렇습니다.

여러번 실험을 했지만 동일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뢰는 흑구름에 영향을 받지않고, 납치는 받네요.

정말 신비에 쌓여진 유닛이 아닌가 싶습니다... 알면 알수록 대인배적인 지뢰;

절대 나오지 않는 경기가 되겠습니다만... 우주모함의 인터셉터에 지뢰가 반응하나;; 하는것도 실험해봤네요.

ㅋㅋㅋㅋㅋ 테란 이녀석들은 지뢰 자체가 테란의 과학이라고 불려도 될것같네요 ㅋㅋㅋㅋ

지뢰에 대한 연구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자, 다음은...

 

 

 

 

 

 

 

염블비, 화염차 전투모드에 대한 연구입니다.

화염차 전투모드는, 의료선을 사용함으로써 생체와기계가 어느때에 판정이 바뀌느냐를 알수있었습니다.

화염차->염블비 전환버튼을 클릭한 그 순간부터 화염차는 생체이며,

염블비->화염차 전환버튼을 클릭한 그 순간부터 화염차는 기계가됩니다.

뭐 지뢰보면 아시겠습니다만 테란 과학의 우수성은 기계를 생체로 바꾸는건 껌입니다 ;

 

에 이녀석의 사거리는 2입니다. 1아닙니다.

그래서 흑구름이 먹히는지 실험을 해봤는데... 얘는 거기서 거깁니다 ;

 

이녀석이혹시, 군단숙주와 식충을 녹여버리는 카운팅유닛이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생각만 하겠습니다.

 

화염차 염블비에 대한 재발견이라면, 다음 염블비무빙샷 동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보시다시피, 약간의 이동속도와, 사거리2 라는 애매한 유닛이 무빙샷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짝짝짝,

 

네 뭐 그래도 맹독은 조심해야합니다 (...)

 

 

그다음 유닛은 예언자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번에 나온 타임워프는, 미사일 자체는 속도가 느려지지않습니다 ㅠ

단, 타임워프는 잠복이동중인 바퀴에게 적용됩니다. 실제로 스킬의 섬세함을 보려고, 바퀴가 잠복할려고 땅으로 파고 들어가는 모션까지

느려졌으면 했지만 (!) 그러지는 않네요 (...)

타임워프가, 교전시에도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임워프가 솔직히 미사일같은것도 느려지게 만들지는 않으니까, 교전에 별 효과는 주지않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15바퀴와 10추적자(+수호방패) 일때, 고작 6마리밖에 바퀴가 죽지 않았습니다.

타임워프를 쓰면 반대로 바퀴가 6마리밖에 남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퀴가 공격대상을 바꿔 전진하거나 이동할때 시간이 장난이 아니라는겁니다.

이걸 언덕이라던가 특정장소에 써놓고 교전한다면... 장난아니겠네요 ㄷㄷ

 

 

ㅋㅋㅋㅋ 울트라가 감속제어를 받지않는다는 (광란)효과를 생각하지 않고 타임워프를 써봤네요 ㅋㅋ 간단히 무시합니다.

저는 언제까지나 전지적 테란입장이기 때문에 예언자는 여기까지 플레이 하겠습니다.

 

다음은 폭!풍!함!

이녀석의 길다란 사거리로 한번 무빙샷을 시도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패스패스 폭풍함 넌 마음에 안들어

 

다음은 저그유닛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잘 안쓴다던 살모사! 이녀석이 납치중에 암살당하면 어떤일이 벌어질지 궁금했습니다. 결과는 그대로 납치를 수행하네요. 재미없는녀석

 

다음은 식충과 공생출, 감염된테란 세가지, 즉 자원이 들지않는 공짜유닛들간의 대결을 실험해보았습니다.P>

음 공생충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울트라입니다.

대상이 너무가까워서 돌진을 쓸수없습니다 ㅋㅋ 깜짝반겨줄때나 쓰이겠네요.

혹시나해서 집중스킬인 전술핵발사기간동안 울트라가 돌진을쓰면... 물리엔진때문에 유령이 핵쏘다가 취소가 걸릴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제가 너무 많은걸 바랬나요 ㅠ

 

 

두개의 동영상은 돌진했을때 튕겨져 나가는 거리와 반응입니다. 지뢰는 튕겨져 나가지 않네요.

 

 

여기까지 실험했습니다 ^^; 많은 실험을 했는데 시간이 꽤 많이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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