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orts.media.daum.net/baseball/news/breaking/view.html?newsid=20121024182807879
시즌 53승한 팀에서 20승이라고? 선동열, 임창용마냥 미친듯이 굴려먹으려고?
올해 류현진 성적이 어떤줄은 알아?
27게임 182 2/3이닝 22QS 9승9패 9노디시전인데 평자책이 2.66에 탈삼진 210개야(K/9이 무려 10.5에 육박한다)
경기당 7이닝 1~2실점씩 27경기를 던져도 9승밖에 못시켜주는 팀이라고!
기껏 던지면 점수를 못내는 타선, 한 이닝에 아웃카운트 2개만 잡아도 되는데 그걸 못잡는 수비, 버라이어티하게 불지르는 불펜!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작전을 전혀 못거는 코치진이다!
선수 하나 망치고 리빌딩하는게 무슨 쌍팔년도 야구냐? 최동원 하나 더 만들 작정이야?
이럴거면 그냥 한용덕을 계속 두는게 나을 뻔했어.
그동안 류현진 고생시킨게 미안하지도 않나?
제일 중요한건 류현진 본인이야. 기껏 메이져 가려고 성심성의껏 던져왔더니 이제와서 못간다고 하면 잘도 수긍하겠다.
류현진 멘탈이 아무리 좋아도 이런 거지같은 상황에서 정신 차릴 수 있을 것 같아?
이건 선수도 망치고 팀도 망치고 다 망치는 지름길이야.
한화 선수단이 이걸 보고 구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 지 생각은 안해봤나?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한 선수에게 엿먹이는게 팀 케미에 퍽이나 도움이 되겠다.
일단 한화 타선은 송광민도 돌아오고 김태완도 돌아오고
장성호-김태균-최진행 라인은 그래도 봐줄만 하고 오선진 포텐도 터졌으니
작전만 잘 걸면 리그에서 중상위권이다.
송창식,바티스타,박찬호,안승민,김혁민,박정진 등 리그에서 통할만한 자질을 갖춘 투수진도 존재한다.
신인과 용병만 잘 발굴하면 리빌딩은 금방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본다.
가령 SK같은 경우에는 10승투수 하나 없이도 성적 잘만 올리고 있지 않나?
바티스타, 송창식, 박찬호, 김혁민, 안승민은 충분히 10승을 올릴 자질들을 가지고 있다.(2년뒤에는 양훈도 돌아온다)
한화의 부진은 오로지 코칭스탭과 스카우터들의 삽질에서 비롯된 것인데 류현진을 갈아넣어서 해결할 속셈이라니 참으로 한심하다
이것이 KBO 2000승의 클래스인가?
만약 억지로 류현진을 잡아놓고 리빌딩을 한다 해도 한화팬들은 절대 환영할 수 만은 없을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류현진은 더욱 혹사를 당할것이고(더구나 감독이 김응룡이니) 구위는 점점 하락할 것이다.
적어도 진정한 한화팬이라면 이러한 상황을 절대 용납하기 힘들것이다!
결론적으로 한화의 리빌딩은 류현진 없이도 가능하다.
단지 코칭스탭과 스카우터들이 무능했을 뿐이다.
우리는 류크라이가 아니라 메이저 10승 투수 류현진을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