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본거주징어에용
오늘 뜻밖의 작은 감동을 느껴서 글올려봅니당
최근 제가 이사를 했는데
이사 후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들
고객정보의 주소를 이사한 곳 주소로 바꿔놨어요
그중에 루피시아 사이트도 있는데
오늘 루피시아로부터 편지가 한 통 집 우편함에 와있더라구요
확인해보니 아래 사진과같은 메세지가 적힌 종이와
티 샘플 3개가 들어있었어요
메세지 내용은 대강 번역하자면
<항상 루피시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주소변경(갱신)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사 전후,이리저리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소소하지만,이사 축하선물로 3종류의 차를 보내드립니다
잠시 한숨 돌리시고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앞으로도 루피시아를 애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입니다
메세지를 읽고 작은 감동을 느꼈습니다
보통은 쇼핑몰 개인정보 변경해도 신경쓰지 않는데
루피시아는 고객이 개인정보를 변경하면
‘아 이고객은 우리 회사 사이트를 신경쓰고 있고 앞으로도 구매할 가능성이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그런 고객을 신경써주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이것도 영업의 일환이겠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작은 기쁨이고 해당 회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더 애용하고싶은 마음이 들 것 같아요
오늘 이 일로 또 한번 일본 특유의 세세한 마음씀씀이(?)를 느꼈고
이런 영업마인드는 우리나라 기업들도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ㅇㅂ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