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에서 주문한 중국산 카피 MB-D12 세로그립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주문을 4월20일에 했으니 2주정도 소요되었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물론 비닐은 촬영상 제거했구요..
세로그립 파우치에 깨알같은 NIKON..ㅋㅋ 적어도 파우치는 정품이라 해도..^^
(외관만 보면 보증서까지 있으니 국내유통분이 아닌 해외 유통제품이라 팔아도 될것 같습니다.)
박스 외관을 살펴보면.. 파란색 또는 노란색 총판 딱지만 부착하면.. 이건 정품수준이네요..
심지어 박스에 시리얼 딱지도 있는데... 이게 세로그립 바디시리얼과 일치합니다.
세로그립 바디 디테일을 스티커에 위에서 언급한 시리얼이 보입니다.
바닥쪽 고무에도 정품 처럼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방향키?? 와 AFON 쪽의 디테일입니다.
AA 베터리 매거진과 바디용 베터리 매거진입니다.
(이거 확인 안해봤지만... 정품에 끼워도 정상작동 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AA매거진의 경우 베터리 단자와 매거진LOCK 레버가 서로 간섭하면서 쇼트가 발생한다는 경우가 있어
사진처럼 피스3개를 분리마면 베터리 단자가 보입니다.
붉은색 레버를 움직이면 베터리 단자와 간섭이 있는것들이 있는것 같은데...
제가 받은 녀석은 단자들이 플라스틱 윗쪽으로 돌출되지 않고 안쪽에 들어가 있어 간섭은 없는 상태입니다.
분리한 김에 혹시나 모를 간섭을 위하여 절연테이프를 부착합니다
(AA 베터리를 8개를 삽입하면.. 웬만한 단렌즈 무게이니 사용할 계획은 없습니다.^^)
세부설명 들어갑니다.
1. 바디 재질인 마그네슘인가??
- 사진으로도 그렇지만... 실제로도 싱크율 꽤 좋은데.. 아쉽게 플라스틱입니다.
마그네슘 케스팅이라면.. 처음 접한사람은 정품과 구별 못할 정도 입니다.
2. 베터리 인식은?? 모든기능 정상작동
- 정품베터리 2개를 준비한 후 경우별로 테스트
A : 바디에 삽입 -> 정상작동
B: 세로그립만 삽입 -> 정상작동
C : 바디 + 세로그립 -> 정상작동
D : AA매거진 징상 작동하며 쇼트문제 없음
3. 조작버튼 정상작동
A : AFON-> 정상작동 / 메인다이얼 및 보조다이얼 -> 정상작동 / 방향키 -> 정상작동
B : 다이얼은 바디 신품바디보다 약간 뻑뻑하게 느껴지는데.. 사용하면 부드러워 질것 같음
(현 상태로도 만족함)
C: AFON은 바디와 거의 비슷한데.. 조금 부드러운 정도임
D: 셔터버튼 LOCK기능 정상작동하며.. 버튼이 바디에비하여 반셔터 느낌이 조금 강함..
방향키는 MD-B12와 동시 비교는 못해봤는데... 다른 모델 세로그립과 거의 비슷한 수준 같음
(정품도 마찬가지지만.. 크기가 작다보니 세심한 조절 실패시 한번에 2칸씩 넘어감..ㅋㅋ)
4. 베터리 방전 테스트..
현 바디쪽 베터리는 탈거 상태로... 세로그립에 있는 베터리 잔량 테스트 100%남은 상태임
48시간 후 잔량 확인해보니.. 98%임 (자체 방전 없다고 생각됨)
종합 평가....
뽑기운이 작용하는지 몰라도... 이건 오작동도 없고 정품가격의 1/4에 이정도 퀄리티면 이건 대박임...
장담컨데.. 1M 이상의 거리에선 플라스틱인지 마그네슘인지 식별불가함..
이건 경매로 싸게 산 정품이라고 우겨도 될 정도..ㅋㅋ
바디가 마그네슘이 아니라 조금 아쉬움.. 그렇다고 내구성이 떨어지는 정도는 아니지만...
70-200 마운트하고.. 세로사진 찍기위해 볼해드 꺾으면 조금 무리가 갈 수 있게도 보임..
(메이케나 다른 호환용 참고하시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