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유기연결시 유선인터넷 불가능한 현상. 도와주세요!
게시물ID : computer_3702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쓰
추천 : 1
조회수 : 1149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22/01/19 09:42:59
옵션
  • 창작글
  • 베스트금지
  • 베오베금지
  • 본인삭제금지
  • 외부펌금지

 

 

안녕하세요. 오유여러분들 ...

 

스스로 이것저것 다해보고 그래도 해결하지못해도 도움 얻으러 왔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컴퓨터 사양 및 환경

메인보드 : MSI B550M (내장랜 리얼텍 2.5G)

사용회선 : 딜라이브 100M [외장모뎀_CISCO(DSP3008), 동축케이블->모뎀->UTP케이블 구성]

공유기 : IPTIME A2004MU(2번), IPTIME 704N(1번)

 

 

외장모뎀과 PC를 다이렉트로 UTP 케이블로 연결하면 메인보드도 LAN 인식 잘하고 인터넷도 잘됩니다.

 

근데 모뎀->공유기->PC를 거치면 컴퓨터도 공유기도 LAN포트 인식을 못하고 네트워크에서도 '케이블 언플러그 됨'

 

으로 뜨면서 아예 인식을 못합니다. 근데 와이파이로 다른 모바일기기에서는 무선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_....-)

 

 

공유기 1,2,3,4 포트 전부다 인식안되고  LED조차 점멸이 안됩니다. 1번공유기(704N_2011년구매)가 노후되서 그런가싶어서

 

2번공유기(A2004MU_2021.05생산_최신펌웨어)로 바꿔봐도 상태는 동일합니다.

 

공유기의 포트불량을 테스트 하기위해 1<->2, 3, 4 등등 UTP케이블로 서로서로 연결해봤는데 제대로 LED도 들어오는걸봐서는

 

공유기의 포트불량은 아닌듯 합니다.

 

공유기 포트 자체를 인식을 못하니 168.192.0.1 들어가서 설정조차 못만져봤네요.

 

 

인터넷(딜라이브) 담당 AS기사님이 방문하셔서 해결못하시고 인터넷에서 증상검색하고 스스로 해결해보라는 망언을 하고 가셨고

 

IPTIME에서는 장시간 유선상담을 통해서 이것저것 해봤지만 결국엔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해본짓

1. 공유기 포트 점검(각포트끼리 연결했을때 LED가 정상적으로 작동함)

2. UTP케이블 점검(모뎀->PC 다이렉트 연결시 인터넷이 되기때문에 케이블 양방으로 모두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확인함)

3. 메인보드 바이오스 초기화 및 업데이트

4. LAN 드라이버 제거 및 재설치 (최신버전 업데이트)

5. 공유기 교체해봄

6. 인터넷AS기사님 방문하여 모뎀 교체 완료

7. 공유기 상담원을 통하여 진료 완료

8. 컴퓨터 포멧 후 재설치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혜안 부탁드립니다.

 

 

 

출처 빌어먹을 우리집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