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
방관6 고물3 / 고방 9 / 고정물공 9 or 고마방 or 성마방 9 (고마방은 상대라이너가 2ap, 혹은 정글이 ap. 성마방은 1ap. 우리 탑솔 호응이 좋은 챔이라면 고물)/ 고물 3
왜 방관/고물 룬인가? - 짜오는 3~9레벨 갱킹이 사기급으로 강력함. 하지만, 정글러 특성상 딜템을 가기엔 빠듯하고, 무엇보다 정글링이 느린 짜오로써는 초반에 이득을 확실히 봐야 노후대책이 세워짐. 짜오의 사기인 점은 ad 1.2 짜리 q 가 3번 들어가면서 미친듯한 데미지를 처음부터 템도 없이 뿜어낸다는 점이고, 돌진기 또한 보유하고 있는 정글러이므로 왕룬에도 고물을 박아주는게 좋음.
특성
9/21/0
초반 이득이라면서 왜 특성은 디펜? - 이미 룬이 충분히 공격적이라고 판단. 짜오의 쥐약인 하드cc도 문제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은근히 슬로우에 거슬리는 경우도 허다함.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처음 능력치는 방어>>>공격 의 효율이 더 좋음.
시작템
마체테 5포션
이득을 보기엔 도란검도 좋지 않은가? - 도란검 짜오로는 처음 정글링&갱 타이밍 잡기 힘듬. 리신이 도란검 스타트가 가능한 이유는 방호와 와드의 효율이 op라서 조금 늦게 갱킹을 시작해도 여유가 있지만, 짜오는 최대한 빨리 돌고 요즘 유행하는 루트인 봇쪽으로 돌아서 미드를 찌르는 루트가 짜오에게 너무 좋기 때문에 마체테 5포로 체력관리를 하고 정글링을 해주는게 좋음
빌드
마체테 - 정령석&모빌 - 브루탈 - 골렘영혼 - 상황에 맞는 방어아이템
야만의 몽둥이의 경우 생략해도 됨. 정말 흥했을 땐 꿀이다. 다만, 골렘영혼은 정말 좋은 아이템이므로 꼭 가주도록 한다. 빨장의 경우 일회성이라는 느낌이 강하고, 무엇보다 빨장 이후 골렘으로 가려면 300원을 추가지불해야한다는 디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그냥 처음에 좀 느리더라도 골렘쪽으로 방향을 잡는게 더 좋다. 도마뱀은 써봤는데 그냥 골렘이 더 좋은듯.
케바케 방템은 쉽게 풀어서
적 ap 암살캐리 예상 - 정령의 형상
적 ad 원딜캐리 예상 - 태양불꽃망토 or 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경우 비싸다. 그것도 무지무지하게.. 본인이 어느정도 흥한게 아니라면 썬파가 낫다. 란두인 구경도 못하고 끝날수도 있다.)
적 ap 광역딜러캐리 예상 - 솔라리
적 ap,ad캐리다 잘큼 - 서렌
해야할 일
갱이다 갱. 레이스/늑대/작골 캠프는 무조건 2순위이고, 밀린 라인이 있으면 무조건 찌르고 본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템창에 2와드와 1빨포는 필수다. 2와드는 적당히 돌면서 적 정글 루트 or 갱킹 루트에 깔아주고
1포션은 갱 성공 후 남은 체력이 적을 때 집에 가기 전에 빨아주면서 늑대&레이스를 챙길 때 쓴다. 이 1포션으로 너의 레벨링이 결정된다.
적이 짜오의 갱킹에 위협을 감지하고 와드를 박기 시작하면 1~2핑와로 과감하게 라인 2개 갱루트를 강제개통시켜버린다. 오라클도 좋지만,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상대 라이너가 집에 가고난 뒤 보이자마자 와드 소지 유무를 체크한다. 와드가 없으면 그 라인만 죽어라 파면 된다.
(그리고 대부분 짜오가 슬로우&에어본을 걸면 나머지 모자란 딜들은 라이너가 채워주는게 다반사다. 거의 1갱1킬 나올 때도 많음)
한타 페이즈로 넘어가면 짜오는 2개중에 하나를 한다.
튼튼한 몸을 믿고 들어가서 이니시+난전유도를 하거나
아군 캐리어에게 붙는 암살자를 밀치고 붙어서 하드cc 및 체력적 압박을 주거나.
이는 상대 암살자와 브루저 성장 정도에 따라 결정되는데, 상대 암살자와 브루저가 너무 커서 아군 캐리어가 순삭되는 그림이면 아군을 지키고, 라인전에서 갱이 많이 유효해서 캐리어 성장이 넘사벽 클라스라면 그냥 이니시를 걸어서 적 딜러의 딜링을 방해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대부분 그냥 지키면서 얹어가는게 육식정글러로썬 더 바람직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