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잡금에서나 먹히는 플테전 패스트다크
게시물ID : starcraft2_372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세르
추천 : 2
조회수 : 834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12/12 19:20:44

 

9파일런정찰 12게이트+가스 14파일런 게이트 완성되자마자 코어 코어짓고 바로 2가스

 

입구 심시티 해주셔야 되고요 코어완성되면 바로 1추적자(증폭) + 차관업(증폭)

 

1추증폭을 해주는 이유는 정찰을 빨리 내쫓기 위함이며 차관업 증폭은 혹시나 상대방이 초반 찌르기 올 경우에 차관업이 늦으면 망하기 때문입니다.

 

1추적자 누른 후 정찰갓던 프로브는 맵에 따라 들키지 않을만하면서(등잔밑이 어두울수도 있습니다) 적진과 어느정도 가까운 위치에 파일런 건설.

 

돈 모이는대로 적진 근처에 지었던 파일런에다가 황혼의회 건설. 돈 모이는대로 게이트 추가건설. 프로브는 22기에서 멈춤.

 

황혼의회 완성되는대로 암흑성소 올림. 암흑성소 짓자마자 프로브는 다시 정찰을 갑니다. 죽이더라도 병력구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최적화되었다면 3게잇이 차관으로 변하고 4게잇이 완성되기 직전쯤 암흑성소가 완성됩니다.

 

가스는 이때 대략 400정도 모이므로 3암기를 생산하는데, 상대의 전략에 따라 갈립니다.

 

상대방이 올인러쉬를 준비중이라면 1암기는 전진파일런, 2암기는 본진에서 생산하되 전진파일런 생산암기는 본진테러,

 

본진생산2암기중 1암기를 맵 중간쯤에 먼저 보내고 1암기는 본진에 남겨둡니다.

 

올인러쉬시에는 상대방의 러쉬를 늦추는게 중요하며 암기로 최대한 견제하면서 러쉬를 늦추고 터렛을 강요하며

 

우리는 로보틱스 올리면서 앞마당을 가면 됩니다. 이후는 운영형태로 가면 상대방은 올인이기 때문에 우리가 유리해집니다.

 

만약 올인러쉬가 아니라 앞마당을 가는 무난한 형태라면 면 전진파일런에서 3암기 생산합니다.

 

이후 상황은 터렛의 유무에 따라 바뀌는데, 터렛이 이미 입구에 지어져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암기로 상대방 진출병력이나 추가멀티만 방해하면서

 

멀티를 따라가야 합니다. 이후 로보틱스를 올려서 붕가기를 이용하여 암기로 견제해주면 됩니다. 상대방은 이미 터렛에 광물을 많이 소모했고,

 

진출하면서 스캔을 사용하면 광석채취로봇 숫자가 줄어들기 때문에 멀티 따라갈 만큼의 여유는 어느정도 생기며

 

붕가기 견제로 진출 타이밍을 지속적으로 늦춰주면서 일꾼 줄여주면 나중에는 한타 해볼 여유가 생깁니다.

 

다만 대부분의 잡금은 터렛이 아예 없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는 엔지니어링베이도 올라가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엔베도 없으면 스캔만 다쓰게 유도하면 필승입니다. 그때가서 엔베올릴 여유 안생깁니다.

 

엔베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스캔을 쓰면서 터렛건설을 시도할텐데, 터렛건설하는 SCV만 엥간히 끊어먹어줘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터렛값+SCV값+병력손실+일꾼의 광물채취방해 만 해도 테크+암기3기의 값은 충분히 뽑습니다.

 

만약 운이 좋아 터렛과 스캔이 다 털리거나 다 털 수 있을 것 같이 보이면 그냥 꾸준히 가스 모이는대로 암기 생산해주면서 보내고

 

남는 미네랄로는 앞마당 짓고 발끈러쉬를 대비한 캐논을 올려주면 됩니다.

 

리플 올려드리고 싶긴한데 저도 잡금이고 상대도 잡금이라 눈버리실거 같아서....

 

원하시는 분은 요청하심 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