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주석
게시물ID : animation_3726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暁美ほむら
추천 : 3
조회수 : 997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6/01/24 03:37:47
옵션
  • 베스트금지
이작소 글의 주석입니다.
오유에선 위키위키 방식이 불가능한 것 같아서 가독성을 위해 불가피하게 이렇게 처리합니다.

* 사족이나 추가적인 정보에 관한 내용은 주석으로 처리했습니다.
* 본 글과 같이 스포일러는 최대한 배제했으니 읽어도 좋고, 안 읽어도 좋습니다. 



 주0. 나름대로 장기 나오는 부분은 블러처리했는데(이 작업을 밥 먹으면서 했더니 밥맛이 사라졌어요. 남은 밥 어쩌죠..) 그래도 상당히 그로테스크하네요..; 혹시 밥맛 버리신 분들 있으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후문 : 남은 밥은 어찌어찌 다 먹었습니다(..) 

주1. "응? 그게 무슨 소리야?"는 우로부치 어록 패러디입니다. 

주2. 마미루 이후, 마마마의 장면 하나하나가 거의 프레임 단위로 분석당하다시피 했는데, 덕후들이 예상한 최악의 가능성, 하지만 충분히 예상 가능한 반전이 연달아 터졌습니다. 결말 부분은 그런 이유에서인지 꽤 논란이 있었고요. 

주3. 노파심에 하는 말이지만 작붕 나오면 때려치운다, 하시는 분은 마마마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주4. 일본어를 전혀 몰라도 마마마 두세번 보면 도시요? 히도이요! 암마리다요! 곤나노테 나이요! 곤나노 젯타이 오카시이요! 의 뜻을 전부 알게 됩니다! 

주5. 마법소녀의 진짜 정의는 큐베가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궁금하면 봅시다. 

주6. 1~3화에선 마미루 기다리기보단 마미의 화려한 액션신을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마미루 이후론 그런 거 없어서(..) 

주7. 또한 다들 어딘가 모르게 어색하고 허당끼가 있다는 게 

주8. 반대로 성장하면 그만큼의 안좋은 일이 생깁니다. 과연 우로부치.. 

주7. 2화에 지나가듯이 나온 파우스트의 문구만으로 뒷 내용을 맞춘 덕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주8.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역대 수상작 중에 유명한 장편 tva 작들은 무려 신세기 에반게리온, 천원돌파 그렌라간, 다다미 넉반장 세계일주 같은 작품들입니다. 

주9. 목차는 사실 뭔가 특색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캐릭터들이 사망한 화를 2진법으로 나타내보면 재밌겠다(..) 싶어서 해본 뻘짓입니다. 죄송합니다. 그냥 올리기엔 너무 글이 심심해서.. 

주9-1. 주석 78,78은 그냥 냅뒀어요. 이쯤되면 그러러니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글이 총체적 난국이라.. 

주10. 고양이 짤은 혹시 저거 보고 취향저격 당해서 마마마 보는 분이 있길 기대하는(..) 흔한 뻘짓입니다. 

주11. 한 가지 유의점으로 추가하고 싶은 건, 마마마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개그씬이 단 한 장면도 없단 겁니다. 애니에 있어 개그 요소를 중시하는 분께는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만 2차 창작에선 충분히 재미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주12. 혹시 저작권 문제로 유튜브 출처 동영상이 막히면 알려주세요. 그럴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결론적으로
IMG_6433.JPG
IMG_6434.JPG
마도카는 마도마도하고,
IMG_6435.JPG
IMG_6440.JPG
호무라는 호무호무하고,
IMG_6436.JPG
마미는 마미당하고

* 우로부치식 용법 참고 http://alonestar.egloos.com/m/4550264
IMG_6437.JPG
사야카는 사야사야하고,
IMG_6438.JPG
쿄코는 먹방 찍고,
IMG_6439.JPG
큐베는 개객기입니다.






본 글도 이 꼴입니다.. 올리는 건 오후에.
출처 사야카짤은 니트로플러스 공식인듯 합니다.

자료창고 게시판에 올릴까 하다가 이작소 본편에 대한 일종의 프리퀄(?!)로 괜찮을 것 같아서 애게에 올립니다.
새벽이니까 아무도 못 보겠지..라며 본 글 올릴 때까지 조회수 0이길 바라는 멍청한 망상중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