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개발 완료 예정으로 국방과학연구소(ADD) 에서 전체 사업을 주관 및 개발을 담당하며
유도탄 체계 개발 및 생산은 LIG넥스원 , 발사대 개발 및 생산은 한화에서 맡은 보병 휴대용 중거리 대전차 유도미사일 이다.
이스라엘제 스파이크 미사일을 모델로 삼아 개발중이며 ( 최근 연평도에 들어온 스파이크 미사일은 사거리를 늘린 개량형 스파이크-NLOS 이다 )
최소 사정거리 2km 이상 , 탐색기는 FGM-148 Javelin 이나 스파이크와 비슷한 냉각방식의 적외선 CCD (열영상 카메라)
탄두는 전방,후방 탄두로 나뉘는 탠덤 방식의 성형작약탄을 사용한다. (반응장갑 대응에 유리함)
관통성능은 FGM-148 Javelin에 근접, 가격은 Javelin보다 밑도는 수준으로 예상하고있으며
직사 사격 및 TOP-attack 모두 가능하게하여 대전차,대엄폐호,한정적 대헬기 기능이 가능한 무장이다.
개발이 완료될 경우 현재 운용중인 90mm 무반동총,TOW 미사일,Metis-M 등의 노후화되고있는 대전차화기를 교체할 예정이다.
기본형은 보병휴대용 이지만 향후 차량탑재,K21보병장갑차 탑재형도 개발될 예정이며 헬기 탑재형 또한 개발될 전망이 높다고한다. (헬파이어 대체)
< TOP-attack 타격방식의 원조인 FGM-148 Javelin 사격 동영상 >